상단여백
HOME 뉴스
광주학생해양수련원-국립청소년우주센터 '우주과학체험' MOU

【건강다이제스트 | 전용완 기자】

광주광역시교육청 학생해양수련원(원장 장기석)은 지난 15일 국립청소년우주센터와 '청소년의 우주과학체험 활동과 응급처치 교육 지원'을 위한 교육사업 협력 증진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광주학생해양수련원을 이용하는 광주 각급 학교 학생과 단체 청소년들이 해양 수련과 우주과학체험을 동시에 진행할 수 있게 됐다.

또한 청소년 우주과학체험 활동 중 발생 할 수 있는 안전사고에 대한 신속한 조치와 예방 활동을 양 기관 사례 공유를 통해 강화하기로 했다.

주요 협약 내용은 ▲청소년과 직원을 위한 교육프로그램 공동개발 및 시범운영 ▲방문 청소년을 위한 공동사업기획(당일 체험) ▲안전한 청소년 활동을 위한 심폐소생술 및 응급처치교육지원 ▲각종 사업 기획 및 운영에 필요한 업무 ▲기타 공동 발전을 위한 사안 협의 등이다.

광주학생해양수련원 장기석 원장은 "이번 협약이 학생들에게 고흥군 지역사회의 우수한 우주과학 교육자원을 체험하게 해 우주에 관심을 갖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우주과학체험 활동 참여를 원하는 일선 학교는 광주학생해양수련원 수련 활동 참여 시 수련원과 사전 협의하면 함께 이용할 수 있다.

광주학생해양수련원은 올해 조선대학교 스포츠창업지원센터, 고흥분청문화박물관, 국립청소년우주센터와 인적·물적 자원을 활용한 공동 발전 업무협약을 지속해서 체결하고 있다. 

전용완 기자  wan7090@naver.com

<저작권자 © 건강다이제스트 인터넷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용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