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문화·출판
[베스트아이돌] 강다니엘, 60주 연속 베스트아이돌 선정… “선한 팬들과 선한 스타의 컬래버레이션”

【건강다이제스트 | 전용완 기자】

베스트아이돌 측은 "강다니엘이 베스트아이돌 60주 연속 1위로 선정되며 왕좌를 이어가고 있으며 4월 첫째 주 투표에서 무려 8만563표를 획득했다"고 발표했다.

특히 이번 고성-속초 산불 이재민에게 강다니엘 이름으로 진행한 팬들의 자발적 모금 활동이 눈길을 끌었다.

강다니엘 팬클럽은 강다니엘의 생일인 ‘12월 10일’에 맞춰서 모금 캠페인을 벌였다. 1만2100원부터 120만1000원까지 소위 ‘생일 라임’을 맞춰서 성금을 보냈다. 강다니엘도 이에 호응하여 기부행렬에 동참했다.

8만563표는 강다니엘이 60주간 이어온 베스트아이돌선정 투표수 중 가장 많은 투표수였다. 베스트아이돌 측은 "강다니엘의 힘든 시간을 함께 나누고 응원하는 팬들의 마음이 고스란히 드러나는 결과"로 평가했다.

뒤를 이어 2위에는 방탄소년단의 지민이 지난주 뷔에게 빼앗긴 자리를 재탈환하였다. 무려 5만3921표를 얻은 지민은 지난주 대비 약 1만표 이상 증가했다.

3위에는 뷔가 재안착했다. 현재 중국 활동이 특별히 없음에도 불구하고 엄청난 인기를 끌고 있다.

뒤를 이어 4위에는 정국이 꾸준히 자리를 지키고 있다. 정국은 데뷔 때부터 한결같은 마음과 몸에 배어있는 매너와 인성에 전 세계 수많은 팬들에게 감동을 선사하고, 인기에 힘입어 베스트아이돌 상위권 자리 또한 굳건히 지키고 있다.

5위는 방탄소년단의 맏형 진이 안착했다. 이렇게 TOP 5는 방탄소년단이 엄청난 기세를 보이며 자리를 지키고 있다.

뒤를 이어 최근 팬미팅을 위해 홍콩으로 출국한 하성운이 6위를 차지했다. 홍콩에서 여전히 뜨거운 인기를 몰고 있는 하성운의 앞으로의 행보가 기대를 모으고 있으며 7위에는 박우진이 차지하게 되었다. 박우진은 브랜뉴뮤직의 신인 보이그룹 ‘AB6IX(에이비식스)’로 데뷔할 예정이다. 에이비식스는 ‘프로듀스101 시즌2’의 프로젝트 그룹인 워너원 출신의 이대휘, 박우진이 소속된 5인조 그룹으로 5월 데뷔를 목표로 하고있다.

8위에는 솔로 데뷔를 앞두고있는 배진영이 차지했는데, 솔로 데뷔와 동시에 C9보이즈(가칭)으로도 데뷔를 준비 중인 배진영의 활발한 활동이 이목을 끌고있다. 9위는 박우진과 함께에이비식스로 데뷔를 준비 중인 이대휘가 차지했으며 영광의 TOP 10 마지막 자리는 뉴이스트의 황민현이 차지했다.

베스트아이돌 여자 부문은 미야와키 사쿠라가 25주 연속 1위를 차지했다. 아이즈원의 컴백으로 미야와키 사쿠라의 인기 또한 날로 높아지고 있으며 여자아이돌 중 최초 25주 연속 1위라는 기염을 토하고 있다.

뒤를 이어 우주소녀의 보나가 혜성처럼 등장해 미야와키 사쿠라의 뒤를 바짝 쫓고 있다. 우주소녀의 보나는 최근 런닝맨에 출연해 달콤·살벌한 매력을 선사하였으며 유쾌한 예능감까지 인정받아 엉뚱하면서도 밝은 모습으로 시청자들을 매료시켰다. 또한 보나는 2017년 ‘최고의 한방’으로 드라마 데뷔 후 ‘란제리 소녀시대’를 통해 안정적인 연기력을 선보였다. ‘당신의 하우스 헬퍼’에서는 지상파 미니시리즈 여주인공으로 발탁돼 다채로운 매력을 발산하며 배우로서의 성장을 증명하고 있어 보나의 인기 행보에 귀추가 주목된다.

3위에는 아이즈원의 안유진이 안착했으며 4위, 5위, 6위 또한 아이즈원의 혼다히토미, 조유리, 장원영이 차지했다. 이는 아이즈원의 엄청난 인기를 실감하게 해주는 부분이다. 아이즈원은 컴백 1주일 만에 초동 판매 수량 1위를 경신했으며 판매량 총 13만장으로(4월 1일~7일 기준) 국내 걸그룹 초동 판매량 1위였던 트와이스보다 높은 수치를 달성하는 저력을 발휘했다. 또한 하트아이즈의 타이틀곡 비올레타 뮤직비디오는 조회 수 1000만뷰를 돌파했고, 전 세계 네티즌들의 폭발적인 관심으로 여전히 빠른 조회 수 증가율을 보이며 아이즈원의 화력을 증명하며 베스트아이돌 여자아이돌 부문의 상위권 차트를 독식하고 있다.

7위에는 ITZY의 유나가 머물며 조금 주춤하는 모습을 보였으며 뒤를 이어 8위에는 ‘우와’로 컴백한 다이아의 정채연이 안착했다. 꾸준히 인기몰이를 하고있는 TWICE 쯔위가 9위를 차지했으며 레드벨벳의 아이린이 쯔위와 어깨를 나란히 하여 간발의 차이로 10위에 안착하게 되었다.

그룹 순위는 방탄소년단이 부동의 1위를 지키며 20주 연속이라는 기록을 세우고 있다.

그 뒤를 이어 2위는 여자아이돌 차트에서 상위권을 장악하는 아이즈원이 엄청난 강세를 보이며 베스트아이돌 차트 사이트의 신 세력으로 자리 잡고 있다. 3위에는 여성 아이돌 부문에 혜성처럼 등장한 보나의 우주소녀가 차지했으며, 뒤를 이어 완전체로 신곡을 준비하며 컴백을 알린 뉴이스트가 4위를 차지했다. 5위에는 최근 솔로앨범으로 출격한 첸의 EXO가 차지했는데 첸의 인기몰이에 힘입어 EXO 순위 변동에 영향을 끼치게 될지 이목을 끌고 있다.

6위는 TWICE가 차지했고, 7위에는 GOT7이 무서운 기세로 올라왔다. 8위에는 꾸준한 인기의 WINNER가 안착했으며 뒤를 이어 레드벨벳이 9위를 차지했다. 마지막 영광의 TOP 10은 ITZY가 차지했는데 활동을 끝낸 지금도 뒤처지지 않는 화력을 보여주는 ITZY의 행보가 기대를 모으고 있다.

전용완 기자  wan7090@naver.com

<저작권자 © 건강다이제스트 인터넷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용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8
전체보기
  • 헬맨 2019-04-20 09:25:07

    다니엘몇년전에지성이하고같은연습생이었는데너들어올때내가나왔으모르게다엘엠하고길종화ㅅㅅㅅ를생각면이갈린다24일날꼭재판에이겨라대면은업어지만꼭길종화사기단부부를이게라24일재판에박살내줘라형이응원할게길종화이제는나쁜짓좀그만해라   삭제

    • 원소 2019-04-18 19:34:11

      여러분씨제이가또오드숀프드하는데애들뽀혀서잘케어해주면다행인데또이용할까봐걱정이네엠넷프드보지맙시다여자분들기사보고조회수올리지말고화제성올리지마세요나는엑소펜이지만워너블여러분우리손잡아요엠넷프드보지말고기사도클릭하지말고조회수도올리지말고화제성도만들지마세요제보하나할게요내친구형님이기잔데엠엠오길종화가다니엘기사조작하고일반인들은모르니기사조작하면다니엘언론에조작하면악풀글만이올린다고여론을자기네편으로만들어놓으면이롭다고그리고다니엘좋은기사올리지못하게윗선위업한데요그형님도자기가기자지만더러워서못해먹게대요니엘기사좋은게올라오면내리라하고우리나라가이래서돼게읍니까   삭제

      • 이전에없던남자 2019-04-17 23:10:01

        강다니엘 60주 연속 베스트아이돌 최다득표 너무 멋지네요. 강다니엘팬들의 자발적인 기부참여, 그리고 그에 화답하듯 강다니엘이 기부행렬에 동참하는 스타와 팬들의 선순환이 정말 아름답네요. 좋은 기사 감사합니다~   삭제

        • 언더메이스 2019-04-17 19:37:13

          나는여태까지고생했는데내꼴이게몬지모르게다지민다니엘두가수훌륭하다생각한다몇년동안연습생활하다그만도지만게속했다면할수가업어다엠엠오길종화가데뷔도안시키고노에로살아다결국은나올려고했는데위약금대문에고생했다나는20대인생도끝나고나는지금공황장에다정신장에까지있다엠엠오에서나와서공포까지않고산다두달전에누나가폰을주면서연에부기사일어보라고해서봐더니길종화는엣날그짓또한다왜가수를노레로생각하고자기뜻대로안돼면가수생활을막으니이사람한데당한사람이한두사람이아니다사람들은왜가만이있냐고하지만언론이고글도올리면삭제하고돈있다고갑질을다한다이글올리면또삭제까년동해봐지만소용이업더라언젠가당신벌받을거다   삭제

          • 초록 2019-04-17 17:23:57

            강다니엘과 강다니엘 팬덤의 선한 영향력으로 아름다운 동행에 적극 응원의 박수를 보뱁니다~   삭제

            • 두켤레이처넌 2019-04-17 16:25:06

              베스트아이돌에서 60주간 연속 1위에 고득점 받은 강다니엘 과 팬덤분들 축하합니다.. 항상 조용한 선행에 앞장서는 강다니엘 과 아티스트 처럼 차분히 기분문화에 동참하는 팬덤 너무 보기 좋아요
              앞으로도 승승 장구 하세요   삭제

              • 이상한나라의앨리스 2019-04-17 15:58:24

                팬덤과 연예인이 하나 되어서 자발적으로 어려운 이웃들을 먼저 돕고 하니 좋아 보여요.. 요즘 강다니엘군 한테 안좋은 일이 한꺼번에 몰리는거 같은데 잘 해결되서 티비에서 봤음 좋겠네요..   삭제

                • 빨간감자 2019-04-17 15:54:29

                  강다니엘과 강다니엘팬덤의 특별함은 서로 좋은영향력을
                  발휘하고 있는거 같아요   삭제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