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건강·라이프
[차선주의 치아건강 칼럼] "일반 틀니의 단점을 극복한 새로운 전체틀니"
  • 차선주 틀치과 대표원장
  • 승인 2019.01.24 17:29
  • 댓글 0

【건강다이제스트 | 치과전문의 차선주 원장】

자연치아가 손상됐을 경우 적절한 치과치료 없이 오랜 기간 무치악인 상태로 방치하게 된다면 잇몸질환 발생률 증가, 치매 발병률 증가, 위장질환 발생률 증가와 같은 여러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다. 그렇기에 자연치아를 대체할 수 있는 치과치료를 진행하는 것이 중요하다.

자연치아를 대신할 수 있는 것으로 임플란트와 틀니가 있다. 임플란트는 잇몸 뼈에 티타늄 소재의 치근을 식립한 후 그 위에 치아모양의 보철물을 씌우는 방식으로 진행되는데, 잇몸 뼈가 부족한 경우 또는 비용이 부담인 분들에겐 임플란트가 적합하지 않을 수 있다.

이러한 경우 틀니로 자연치아를 대체하는 방법을 선택할 수 있는데 틀니는 제작기간이 오래 걸리고 잇몸에 잘 안 맞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다.

오복틀니는 기존 일반적인 틀니 제작에 필요했던 한 달 정도의 제작기간을 대폭 단축한 5일의 시간으로 제작이 가능하며, 환자가 내원하는 횟수 또한 3회 정도로 단축시킨 것이 특징이다.

또한 오복틀니는 폐구인상을 채득할 수 있기에 인상의 변형이 적어 정밀도와 유지력이 높다. 결국 일반적인 틀니제작의 모든 과정을 거치지만 특허(틀니 제작용 상하트레이 장치, 특허등록번호 10-1302702)를 통해 보다 빠르고 정확하게 진행할 수 있다.

또한 제작과 정상 그리고 치과내원 시 진료과정에서도 특허 개발한 인상채득 트레이와 교합기를 사용해 틀니 비용도 절감할 수 있다.

▲차선주 틀치과 대표원장

오복틀니는 틀니의 제작과정을 단축시켜 빠르고 정확하게 틀니를 제작해 환자분이 신속하게 받아볼 수 있도록 하며, 식사에도 부담이 없어 건강상에도 문제가 없도록 하는 것이 특징이다.

전체임플란트나 임플란트틀니는 비용이 부담될 뿐만 아니라 시간과 관리 또한 많이 필요하다. 그렇기 때문에 이러한 임플란트가 부담된다면 틀니를 고려해보는 것도 한 방법이 될 수 있을 것이다.

차선주 틀치과 대표원장  kunkang1983@naver.com

<저작권자 © 건강다이제스트 인터넷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차선주 틀치과 대표원장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