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건강·라이프 뷰티·다이어트·피트니스
[송영규의 운동처방 캘린더] 12월 24일로 시작하는 주 운동처방2018년 12월 건강다이제스트 감사호 156p
  • 송영규 칼럼니스트
  • 승인 2018.12.24 08:00
  • 댓글 0

【건강다이제스트 | 송영규 운동처방사】

12월 24일(월). 조깅

땀이 약간 배어나올 정도의 수준으로 30분 정도 달려보자. 운동을 마친 뒤 다리 근육의 스트레칭으로 근육의 피로를 풀어주는 것도 잊지 말자.

12월 25일(화). 성탄절

12월 26일(수). 현수운동(TRX운동)

줄을 문이나 천장 등에 달아놓고 손이나 다리로 체중을 얹은 상태로 팔굽혀 펴기나 허리 들기 등의 동작을 한다. 근력과 체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

12월 27일(목). 점프운동

충분한 준비운동 후 점프를 하며 다리를 교차하는 런지점프와 점프 후 다시 스쿼트 자세를 취하는 스쿼트 점프를 해보자. 제자리에서 무릎을 높게 들며 달리는 운동도 해보자.

12월 28일(금). 탄력밴드 운동

고무로 된 탄력밴드를 이용하여 근력운동을 해 보자. 탄력밴드는 밴드의 색에 따라 강도가 다르다. 부하가 낮은 것 같다면 좀 더 강한 밴드를 이용한다.

12월 29일(토). 폼 롤러 운동

긴장되어 있는 근육을 풀어주고, 몸의 균형을 바로잡는 데 활용되는 운동 도구이다. 폼 롤러 위에 등, 엉덩이, 다리 등을 대고 동작을 수행할 수 있다.

12월 30일(일). 휴식

송영규 원장은 서울대병원 암정보교육센터 암 환자 맞춤 프로그램과 CSA맞춤 운동센터를 운영했다. 국가대표를 비롯한 운동선수, 일반인, 암 환자의 운동 능력을 평가하고 처방하는 일을 해오고 있다. 대표 저서로 <피트니스가 내몸을 망친다>가 있다.

송영규 칼럼니스트  youngq.song@gmail.com

<저작권자 © 건강다이제스트 인터넷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송영규 칼럼니스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