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건강·라이프
[서관성의 더 아름다운 치아칼럼] 부족한 잇몸 뼈를 대체할 수 있는 임플란트 뼈이식
  • 더아름다운치과 서관성 원장
  • 승인 2018.12.24 18:07
  • 댓글 0

【건강다이제스트 | 치과전문의 서관성 원장】

현대에 자연치아를 가장 잘 대체할 수 있는 방법으로 임플란트가 가장 널리 이용되고 있다. 기본적으로 임플란트는 잇몸 뼈에 나사모양의 티타늄을 식립하고 뼈와 유착된 후 보철물을 연결하는 방법으로 진행된다. 하지만 이러한 임플란트가 잇몸 뼈가 부족한 상태에서 이루어질 경우에는 부작용으로 인한 재수술을 진행해야 할 가능성이 높아진다.

보통 치주염 혹은 사고로 인해 잇몸 뼈의 상태가 안 좋아질 수 있는데, 이러한 경우처럼 잇몸 뼈가 부족하다면 임플란트 뼈이식을 통해 안전한 임플란트를 진행할 수 있다.

임플란트를 식립할 잇몸 뼈가 부족한 경우에 뼈를 이식한 후 임플란트를 진행하는데, 이때 사용되는 이식재는 자가골, 동종골, 이종골, 합성골 등의 4가지 종류로 구분할 수 있다. 이 중에서도 자가골은 자신의 뼈를 이용한 뼈이식 방법이기에 다른 종류의 이식재와 달리 상대적으로 인체거부 반응 및 전염성 감염 등의 부작용 위험이 낮은 편이다.

또한 자신의 뼈이기에 뼈의 형성 능력 또한 다른 종류보다 우수하여 임플란트 뼈이식의 진행 기간을 단축할 수 있다는 점에서 가장 효과적인 이식재로 볼 수 있다.

임플란트 뼈이식의 가장 중요한 점은 얼마나 충분한 잇몸 뼈의 재건이 가능한지 여부에 있다. 잇몸 뼈가 부족하여 임플란트 진행이 어려운 것이므로 충분한 잇몸 뼈가 재건되어야 성공적인 임플란트가 가능하기 때문이다.

임플란트 뼈이식은 고난이도의 임플란트 시술이기에 부담감으로 시술을 망설이는 경우가 많다. 이 경우에는 의료진의 임상경험 및 임플란트 뼈이식에 대한 충분한 검토를 통해 안전한 시술이 가능하므로 해당 시술의 경험이 많은 치과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더아름다운치과 서관성 원장.

또한 시술 이후에도 철저한 사후관리를 통해 튼튼하고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도록 전문적인 관리를 진행해야 한다. 모든 조건을 만족하기 위해 경험이 풍부한 치과를 찾는 것이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다.

더아름다운치과 서관성 원장  kunkang1983@naver.com

<저작권자 © 건강다이제스트 인터넷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아름다운치과 서관성 원장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