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건강·라이프 뷰티·다이어트·피트니스
[송영규의 운동처방 캘린더] 12월 17일로 시작하는 주 운동처방2018년 12월 건강다이제스트 감사호 156p
  • 송영규 칼럼니스트
  • 승인 2018.12.18 12:39
  • 댓글 0

【건강다이제스트 | 송영규 운동처방사】

12월 17일(월). 근력운동 하체

스쿼트, 런지와 같은 근력운동을 수행한다. 양손에 덤벨을 들고 수행하거나 팔을 앞으로 뻗는 등 변화를 준다. 다리의 너비와 진행 방향도 다양하게 한다.

12월 18일(화). 볼 운동

짐 볼에 앉아 골반을 앞뒤로 움직여 볼을 굴리는 동작을 해보자. 익숙해지면 볼 위에 앉아 걷거나 볼 위에서 윗몸일으키기를 하는 등의 변화를 준다.

12월 19일(수). 신체단련 체조

근력·체력을 전반적으로 향상시키기 좋은 운동이다. 팔벌려 높이뛰기, 쪼그려 뻗기, 온몸 비틀기 등을 정확한 동작으로 한다.

12월 20일(목). 줄넘기

좁은 공간에서 짧은 시간 동안 많은 운동을 할 수 있는 줄넘기는 바운스 스텝, 조깅 스텝, 킥 스텝 등 다양한 방식으로 해 볼 수 있다.

12월 21일(금). 몸통 근력운동

파워의 원천인 몸통, 엉덩이, 복부, 등허리 부위를 강화시키자. 대표적으로 데드 리프트가 있으며, 선 자세에서 허리를 곧게 세운 상태로 굽혔다 편다.

12월 22일(토). 스트레칭

연말의 번잡함과 피로를 스트레칭으로 풀어보자. 스트레칭으로 하루의 시작을 준비하거나 수면에 들기 전 따뜻한 물로 샤워를 한 후 스트레칭을 하면 피로가 풀린다.

12월 23일(일). 휴식

송영규 원장은 서울대병원 암정보교육센터 암 환자 맞춤 프로그램과 CSA맞춤 운동센터를 운영했다. 국가대표를 비롯한 운동선수, 일반인, 암 환자의 운동 능력을 평가하고 처방하는 일을 해오고 있다. 대표 저서로 <피트니스가 내몸을 망친다>가 있다.

송영규 칼럼니스트  youngq.song@gmail.com

<저작권자 © 건강다이제스트 인터넷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송영규 칼럼니스트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