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건강·라이프 뷰티·다이어트·피트니스
[송영규의 운동처방 캘린더] 11월 19일로 시작하는 주 운동처방2018년 11월 건강다이제스트 행복호 138p
  • 송영규 칼럼니스트
  • 승인 2018.11.19 06:00
  • 댓글 0

【건강다이제스트 | 송영규 운동처방사】

11월 19일(월). 근력운동 하체

스쿼트, 런지와 같은 근력운동을 수행한다. 양손에 덤벨을 들고 수행하거나 바벨을 어깨 위에 올리고 수행하도록 한다.

11월 20일(화). 복부운동

크런치, 레그 레이즈, 스쿼바이시클 크런치, 마운틴 클라이머 등 다양한 종류의 복부운동 중 세 동작에서 다섯 동작을 선택하여 3세트씩 수행한다.

11월 21일(수). 신체단련 체조

팔벌려 높이뛰기, 쪼그려 뻗기(버피), 온몸 비틀기 등의 운동을 정확한 동작으로 하면 체력과 근력을 함께 향상시킬 수 있다.

11월 22일(목). 조깅

땀이 약간 배어나올 정도로 30분 정도는 유지할 수 있는 속도로 달려보자. 운동을 마친 뒤에는 다리 근육의 스트레칭으로 근육의 피로를 풀어준다.

11월 23일(금). 전신 근력운동

바벨이나 덤벨을 이용하여 전신의 근육을 자극하는 스내치나 파워클린 동작을 해보자. 역도 동작처럼 바닥의 물체를 머리 위나 목까지 들어 올리는 방법이다.

11월 24일(토). 요가, 필라테스

요가나 필라테스와 같은 운동을 통해 신체의 균형을 바로잡고 한 주간 고단해진 몸과 마음을 안정화시켜 보자.

11월 25일(일). 휴식

송영규 원장은 서울대병원 암정보교육센터 암 환자 맞춤 프로그램과 CSA맞춤 운동센터를 운영했다. 국가대표를 비롯한 운동선수, 일반인, 암 환자의 운동 능력을 평가하고 처방하는 일을 해오고 있다. 대표 저서로 <피트니스가 내몸을 망친다>가 있다.

송영규 칼럼니스트  youngq.song@gmail.com

<저작권자 © 건강다이제스트 인터넷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송영규 칼럼니스트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