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건강·라이프 뷰티·다이어트·피트니스
[최경아의 헬스가이] 근육 Up! 지방 Down! 전신 근육 단련법

【건강다이제스트 | 최경아 바디코치】

【모델 | 이시형】

‘春水滿四澤(춘수만사택) 夏雲多奇峰(하운다기봉) 秋月揚明輝(추월양명휘) 冬嶺秀孤松(동령수고송).’ 도연명의 ‘사시(四時)’로 “봄물은 연못에 가득하고 여름 구름은 산봉우리들처럼 떠 있으며 가을 달은 밝은 빛을 비추고 겨울 산마루에는 큰 소나무 한 그루가 서 있다.”는 의미로 세월의 무상함과 우리의 인생이 엿보인다. 지나치게 무더웠던 여름이 지나가고 어느새 가을빛 향기가 내 마음에 스며든다.

건강하고 싱그러운 나만의 향기를 만들어보자. 미움, 고통, 질투로 살아가는 이들은 불행하며 향기가 나지 않는다. 건강한 몸과 마음은 다양한 풍족감을 얻는 마법 같은 힘을 지니고 있다. 장미에 가시가 잔뜩 있는 것을 꼬집기보다는 가시나무에 어떻게 저런 예쁜 꽃이 피었을까 생각하는 긍정적인 마인드로 살아가자.

다람쥐 알밤 감추는 산길을 가던 중 잠시 멈출 때 나무 사이로 나를 안아주는 햇살처럼 눈부신 계절이 다가오고 있다. 꾸준한 운동으로 심신이 풍요로운 가을을 맞이하자.

초콜릿 복근 따라잡기

1. 앉아서 양 무릎을 굽히고 상체를 뒤로 젖힌 상태에서 양 팔꿈치를 접어 가슴 앞에서 교차시킨다.

2. 상체를 일으키며 양다리를 들어 올리고 중심을 잡는다.

TIP. 상체를 일으킬 때는 반동을 이용하지 말고, 복식호흡을 병행하며 연습한다.

산 자세와 대각선 평형감각 키우기

1. 팔굽혀펴기를 하듯 엎드린 상태에서 양 팔꿈치를 접어 삼각형 모양이 되도록 한다.

2. 엉덩이를 높게 들어 올리며 고개를 들어 정면을 바라본다.

3. 1의 자세로 원위치하고 오른팔과 왼다리를 들어 올려 바닥과 평행이 되도록 한다. 좌우 교대로 반복한다.

TIP. 무리하게 엉덩이를 높게 들어 올리지 말고 자신의 능력에 맞게 연습한다. 힙업 효과를 통해 멋지고 건장한 몸매를 만들어준다.

골반 수정 및 팔굽혀 펴기

1. 엎드린 상태에서 양팔을 쭉 펴준다.

2. 오른다리를 굽혀 무릎이 양팔쪽으로 향하도록 한다.

3. 오른무릎을 바깥으로 향하게 하고 양팔을 접어 중심을 낮춘다. 좌우 교대 반복한다.

TIP. 이 동작은 이두박근, 삼두박근, 삼각근을 발달시키고 가슴근육을 탄탄하게 단련시킨다. 무릎을 바깥쪽으로 보낼 때는 중심을 잃지 않도록 주의한다. 좌우 비교 후 힘든 쪽을 더욱 많이 운동하고 무릎을 밖으로 보내기 어렵다면 1자세에서 양팔을 굽혀도 무방하다.

최경아  kunkang1983@naver.com

<저작권자 © 건강다이제스트 인터넷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경아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