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건강·라이프 뷰티·다이어트·피트니스
[송영규의 운동처방 캘린더] 8월 27일로 시작하는 주 운동처방2018년 08월 건강다이제스트 행운호 140p
  • 송영규 칼럼니스트
  • 승인 2018.08.28 17:50
  • 댓글 0

【건강다이제스트 | 송영규 운동처방사】

8월 27일(월). 신체단련 체조

신체단련 체조는 근력과 체력을 함께 단련시킨다. 팔벌려 높이뛰기, 쪼그려 뻗기(버피), 온몸 비틀기를 정확한 동작으로 하면 짧은 시간 큰 운동 효과가 있다.

8월 28일(화). 현수운동(TRX)

줄을 문이나 천장 등에 달아놓고 손이나 다리로 체중을 얹은 상태로 팔굽혀 펴기나 허리 들기 등의 운동을 수행하는 것이다. 근력과 체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

8월 29일(수). 볼 운동

짐 볼(gym ball)을 이용해 균형능력을 향상시키는 운동을 해 보자. 앉아서 체중을 이동시키며 균형을 잡거나 위에 누운 상태로 볼을 굴리는 방식으로 운동해보자.

8월 30일(목). 케틀벨 운동

앉았다 일어서며 양손으로 쥔 케틀벨을 얼굴높이까지 들어올리는 케틀벨 스윙 등의 운동으로 전신의 근육을 효과적으로 단련할 수 있다.

8월 31일(금). 조깅

땀이 약간 배어나올 정도의 수준으로 30분 정도는 유지할 수 있는 속도로 달려보자. 운동 후에는 다리 근육 스트레칭으로 근육의 피로를 풀어 주자.

9월 1일(토). 등산

본격적인 무더위가 지나고 가을이 다가오는 것을 느낄 수 있는 시기가 찾아왔다. 가까운 산이나 공원을 찾아 선선해진 날씨를 즐기며 등산을 해 보자.

9월 2일(일). 휴식

송영규 원장은 서울대병원 암정보교육센터 암 환자 맞춤 프로그램과 CSA맞춤 운동센터를 운영했다. 국가대표를 비롯한 운동선수, 일반인, 암 환자의 운동 능력을 평가하고 처방하는 일을 해오고 있다. 대표 저서로 <Stay Young: 젊어지는 운동은 따로 있다> <피트니스가 내몸을 망친다>가 있다

송영규 칼럼니스트  youngq.song@gmail.com

<저작권자 © 건강다이제스트 인터넷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송영규 칼럼니스트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