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건강·라이프 뷰티·다이어트·피트니스
[머슬잭의 트리플맥스 운동법] 뱃살 쏙~ 몸속 냉기 싹~ 복부 유산소 운동법2014년 08월 건강다이제스트 쉼터호 126p

【건강다이제스트 | 숀리바디스쿨 머슬잭 트레이너】

더운 날씨에 몸이 축축 처지는 요즘이다. 더위를 쫓겠다고 시원한 곳만 찾아다니다가는 한여름에 냉방병이나 감기에 걸리기 쉽다. 또 땀나는 게 싫다고 운동량도 급격히 줄여버리면 앞으로 남은 여름을 버틸 체력은 바닥나고 말 것이다. 태양은 뜨거워도 몸속은 오히려 냉해지는 이 여름에 규칙적인 운동을 이열치열 삼아 체력도 기르고 여름 건강도 챙겨보자.

건강의 적신호이자 옷맵시를 망치는 뱃살도 쏙 들어가게 하는 복부 유산소 운동과 몸속 냉기를 몰아내 주는 간단하면서도 활력 넘치는 전신 운동을 소개한다. 실내 등 좁은 장소에서도 하기 좋은 복부 유산소 운동과 전신 운동을 비교적 선선한 시간대에 꾸준히 해보자.

스플린터 버핏

1. 양팔과 양발을 어깨너비로 벌려 푸시업 자세를 취한다.

2. 양팔에 무게중심을 두고, 하복부 운동이 될 수 있도록 무릎이 가슴에 닿을 정도로 바짝 끌어당기며 양발을 번갈아 달려준다.

3. 번갈아 달릴 때 양발이 모두 땅에 닿지 않도록 뛰어준다.

* 약 1분~1분 30초간 한다.

TIP. 하복부와 뱃살 감소에 매우 효과적인 복부 유산소 운동이다. 동작은 ‘엎드려달리기’라고 생각하면 이해하기가 쉽다. 복부 운동과 유산소 운동 효과를 볼 수 있다.

버핏 스텝 푸시업 점프

1. 양팔은 자연스럽게 차려자세를 하고, 양발도 어깨너비로 자연스럽게 벌리고 선다.

2. 1의 상태에서 양손을 어깨너비로 바닥에 대고 엎드린다.

3. 두 발로 점프를 뛰어 푸시업 자세를 만든다.

4. 3의 푸시업 상태에서 몸을 일자로 만들어 준 후 푸시업 1회를 한다.

5. 푸시업을 한 후 다시 양 무릎을 가슴 쪽으로 당기면서 점프해 쪼그려 앉는다.

6. 쪼그려 앉은 자세에서 양발이 바닥에 닿자마자 양팔을 위로 뻗으며 가능한한 높이 점프한다.

7. 점프 후 착지 시 다시 2의 자세를 취한 후 전체 동작을 반복한다.

* 10~15회, 3~5세트를 한다. 또는 시간을 정해서 해도 좋다.

TIP. 전신의 대근육을 사용하는 전신운동이다. 짧은 시간에 심박수를 상승시킬 수 있어 단기간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다. 운동할 때 허리가 꺾이지 않도록 항상 복부에 힘을 주는 것을 잊지 말자.

머슬잭  kunkang1983@naver.com

<저작권자 © 건강다이제스트 인터넷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머슬잭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