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건강·라이프 뷰티·다이어트·피트니스
[최경아의 헬스가이] 명품 초콜릿 복근으로 매력남 되어볼까?

【건강다이제스트 | 최경아 바디코치】

【모델 | 석철웅】

초콜릿 복근을 만들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마음을 버려야 한다. 단시간에 드라마틱한 효과를 기대하는 도둑 심보, 그리고 타인을 시기하는 마음이나 스스로를 못났다고 자책하는 소심함은 복근에 결코 도움이 되지 않는다.

세상에 공짜가 없거늘 노력도 하지 않고 초콜릿 복근을 원한다면 당신은 정말 나쁜 남자다. 반면에 도전도 하지 않고 지레 포기하는 자는 인생을 허망하게 만들지도 모른다. 자신감 결여와 관심 부족으로 늘어만 가는 뱃살과 공생관계로 살아가는 그대의 가슴은 점점 멍들어가고 있다.

태어날 때부터 초콜릿 복근을 가지고 탄생하는 아기는 없을 뿐더러 처음부터 잘난 사람도 없다. 타인의 명품 몸매를 부러워할 시간에 복근 운동을 한다면 모든 사람들의 시선을 즐기게 될 날이 올 것이다. 지금부터 땀 흘리며 복부강화 운동에 심취해보자. 당신의 일·사랑·인생의 승패는 복근 같은 자기 관리로 기인된다는 진리를 되새기며….

균형 잡힌 복근 만드는~ 롤러 운동

1. 롤러 앞에서 무릎 꿇고 앉아 발가락 끝을 바닥에 대고 엉덩이를 발뒤꿈치에 올린다.

2. 롤러를 잡고 기는 자세를 취하듯 앞으로 밀어주며 하복부를 강하게 수축시킨다.

3. 롤러를 좀 더 멀리 보내며 양팔을 쭉 펴고 중심을 잡는다.

복근에 탄력을 더해주는~ 벤치 니 레이즈

1. 벤치 끝에 앉아 양손을 엉덩이 뒤로 보내 벤치를 잡고 척추를 바로 세운다.

2. 양 무릎을 들어 올리고 균형을 잡는다.

3. 가슴 쪽으로 더욱 높게 들어 올려 종아리가 바닥과 평행을 이루게 한다(상체를 고정하고 복근의 힘을 이용하여 동작을 실시한다). 천천히 다리를 내린다.

옆구리 살 굿바이~ 외복사근 스트레칭

1. 옆으로 누워 오른 팔꿈치를 바닥에 대고 왼팔은 차렷 자세를 취한다.

2. 허리와 골반을 높게 들어 올리며 왼팔을 들어 천장을 향한다. 이때 고개를 돌려 왼손 끝을 바라본다. 반대 방향으로도 동일하게 수련한다.

최경아  kunkang1983@naver.com

<저작권자 © 건강다이제스트 인터넷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경아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