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건강·라이프 뷰티·다이어트·피트니스
[송영규의 운동처방 캘린더] 6월 18일로 시작하는 주 운동저방2018년 06월 건강다이제스트 쉼터호 132p
  • 송영규 칼럼니스트
  • 승인 2018.06.18 16:43
  • 댓글 0

【건강다이제스트 | 송영규 운동처방사】

6월 18일(월). 탄력밴드 운동

고무로 된 탄력밴드를 이용하여 근력운동을 해 보자. 탄력밴드는 밴드의 색에 따라 강도가 다르다. 부하가 낮은 것 같다면 좀 더 강한 밴드를 이용해 운동을 수행해 보자.

6월 19일(화). 스텝 에어로빅스

별다른 도구 없이 실내에서 유산소 운동을 할 수 있는 방법이다. 20~30cm 높이의 계단 또는 박스를 오르내리는 동작을 리드미컬하게 반복한다. 신나는 음악을 틀어놓고 한다.

6월 20일(수). 볼 운동

짐 볼을 이용해 균형능력을 향상시키는 운동을 해 보자. 앉아서 체중을 이동시키며 균형을 잡거나 위에 누운 상태로 볼을 굴리는 방식으로 운동해 볼 수 있다.

6월 21일(목). 코어운동

엎드려 팔꿈치로 체중을 지탱하는 운동이나 네발기기 자세에서 팔과 다리를 들었다 내리는 운동 등 몸의 중심부를 강화시키는 운동을 수행하도록 한다.

6월 22일(금). 신체단련 체조

근력과 함께 체력을 단련시키는 효과적인 운동이다. 팔벌려 높이뛰기와 쪼그려 뻗기, 온몸 비틀기를 정확한 동작으로 하면 단시간에 큰 운동효과를 볼 수 있다.

6월 23일(토). 요가, 필라테스

요가나 필라테스와 같은 운동은 신체의 균형을 바로잡아주는 운동이면서 근육과 관절을 이완시켜 주고 마음을 편안하게 해 주는 운동이다. 잔잔한 음악과 함께 해 보자.

6월 24일(일). 휴식

송영규 원장은 서울대병원 암정보교육센터 암 환자 맞춤 프로그램과 CSA맞춤 운동센터를 운영했다. 국가대표를 비롯한 운동선수, 일반인, 암 환자의 운동 능력을 평가하고 처방하는 일을 해오고 있다. 대표 저서로 <Stay Young: 젊어지는 운동은 따로 있다> <피트니스가 내몸을 망친다>가 있다

송영규 칼럼니스트  youngq.song@gmail.com

<저작권자 © 건강다이제스트 인터넷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송영규 칼럼니스트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