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건강·라이프 뷰티·다이어트·피트니스
[송영규의 운동처방 캘린더] 6월 11일로 시작하는 주 운동처방2018년 06월 건강다이제스트 쉼터호 132p

【건강다이제스트 | 송영규 운동처방사】

6월 11일(월). 체조

쉽게 따라할 수 있는 맨손체조를 정확한 동작으로 수행해 보자. 겨울 동안 굳은 몸을 푸는 데 효과적이고 등산이나 스포츠 활동을 하기 전 부상을 예방하는 데도 좋다.

6월 12일(화). 순환식 근력운동

팔굽혀펴기, 스쿼트, 윗몸일으키기, 제자리 뛰기 등 8~10가지를 연속하여 각각 1분간 진행한다. 체력에 따라 동작 숫자를 조절하여 2-3세트 한다. 유산소 운동 효과도 크다.

6월 13일(수). 휴식

6월 14일(목). 몸통근육운동

데드리프트, 굳모닝과 같이 허리와 엉덩이 근육을 강화시켜 주는 운동을 한다. 이 동작들은 정확한 동작이 중요하며 특히 허리를 곧게 유지하며 수행하여야 한다.

6월 15일(금). 조깅

가볍게 달리도록 한다. 땀이 약간 배어나올 수준으로 30분 정도 달려보자. 운동을 마친 후에는 다리 근육 스트레칭으로 근육의 피로를 풀어주는 것도 잊지 말자.

6월 16일(토). 폼 롤러 운동

원통형 스펀지로 구성된 폼 롤러는 긴장되어 있는 근육을 풀어주고, 몸의 균형을 바로잡아 주는 운동 도구이다. 폼 롤러 위에 등, 엉덩이, 다리 등을 대고 동작을 수행한다.

6월 17일(일). 휴식

송영규 원장은 서울대병원 암정보교육센터 암 환자 맞춤 프로그램과 CSA맞춤 운동센터를 운영했다. 국가대표를 비롯한 운동선수, 일반인, 암 환자의 운동 능력을 평가하고 처방하는 일을 해오고 있다. 대표 저서로  <피트니스가 내몸을 망친다>가 있다 

송영규  kunkang1983@naver.com

<저작권자 © 건강다이제스트 인터넷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송영규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