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뷰티
건강하고 즐거운 삶을 위한 ‘1인 가구 아이템’ 인기

1인 가구가 늘어남에 따라 소비문화도 변화하고 있다. 1인 가구는 과거 4인 가구에 비해 양육 등에 대한 부담이 적어 소비가 더 자유로운 편이다. 혼자 먹고, 입고, 보는 일상생활을 들여다보면 나를 위한 소비 즉, 자신을 위해 투자하는 소비패턴을 보인다.

‘나’, ‘개인’을 위한 구매력이 증가하면서 여행, 여가 등 자기 계발이나 건강관리 같은 나 자신을 위한 활동에 대한 관심이 덩달아 높아지고 있다. 이러한 트렌드에 따라 1인 가구의 라이프스타일을 분석해 이들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다양한 상품 및 서비스가 개발되고 있다.


◆ 간편하게 면역력 개선을 도와주는 건강기능식품 바이탈뷰티 '명작수’;

자신을 위한 투자 중 빼놓을 수 없는 것 중 하나가 바로 건강이다. 최근에는 바쁜 일상생활 속에서 간편하면서 효과적으로 자신의 건강을 관리할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이 주목을 받고 있다.

[caption id="attachment_23881" align="aligncenter" width="540"][바이탈뷰티] 명작수 ▷바이탈뷰티(VITALBEAUTIE) ‘명작수’.[/caption]

- 아모레퍼시픽의 이너뷰티 솔루션 브랜드 바이탈뷰티(VITALBEAUTIE) ‘명작수’는 인삼의 유효성분을 고압에서 효과적으로 추출하는 천삼화 기술로 만든 홍삼과, 인삼 열매(진생베리®)를 부원료로 담은 고농축 홍삼 앰플로, 면역력 증진 및 피로개선, 그리고 혈소판 응집 억제를 통한 혈액흐름 개선에 효과적이다.

특히 인삼 열매(진생베리®)는 인삼 뿌리보다 2~3배 이상 많은 사포닌(진세노사이드)을 가지고 있고, 특정 사포닌(진세노사이드 Re)의 경우 최대 30배 이상 많이 함유하고 있다.
명작수는 앰플 형태로 돼있어 하루에 1앰플씩 편한 시간대에 섭취가 가능하며 기호에 따라 냉.온수에 타서 차로 즐겨도 좋다.


◆ 소음 걱정 없이 유산소 근력 운동 엑사이더 '런닝바이크(EX360)';

건강한 몸매 관리를 위해 액티비티 및 아웃도어 활동에 대한 관심도 증가하고 있다. 퇴근 후 늦은 시간을 활용해 집에서 쉽게 몸매 관리가 가능한 운동 기구도 인기다.


- 헬스기구 전문 업체 엑사이더 ‘런닝바이크(EX360)’는 시간과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집에서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제품으로 인체의 코어근육을 강화해 몸의 균형을 유지시켜주는 전신 유산소 운동기구이다.
소음 걱정 없이 밤에 사용할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며, 사용자에 맞는 간단한 장력조절이 가능하다. 또한 유산소 운동, 근력운동, 코어운동까지 가능한 3단계 맞춤형 제품.


◆ 커피도 이제 집에서 스스로 홈카페족 네스카페 돌체구스토 ‘캡슐투도어’;

1인 가구에게 집은 취미와 여가생활을 하는 공간이기도 하다. 향긋한 커피 한잔과 함께 자신이 하고 싶은 일을 하며 하루를 보낸다면 더없이 완벽한 시간이 될 것이다.


- 캡슐커피 브랜드 네스카페 돌체구스토 ‘캡슐투도어’는 월 2만9700원으로 원하는 캡슐 3박스를 선택해 원하는 장소와 날짜를 지정하면, 1달에 48잔(블랙커피 기준)을 마실 수 있는 캡슐 정기 구매 서비스이다.
‘캡슐투도어’ 서비스는 정기배송이라는 편의성뿐만 아니라, 머신 구매에 부담을 느끼는 소비자들을 위해 머신도 무료로 증정해 혜택을 더욱 높였다.


◆ 스피커와 보조배터리 이용을 한 번에 에이투 ‘블루투스 스피커 AT311';

집에 혼자 있는 시간 동안 텅 빈 공간을 채우기 위해 흔히 선택하는 방법이 바로 음악 감상이다. 스피커를 통해 흘러나오는 고품질의 음악은 특별히 무언가를 하지 않아도 집을 즐거운 공간으로 만들어준다.


- 국내 음향기기 전문 브랜드 에이투 ‘블루투스 스피커 AT311’은 실내는 물론 실외, 차량 안, 캠핑 등 어느 곳에서나 사용 가능한 2.1채널 하이파이 우퍼사운드 스피커로 안정감 있고 선명한 사운드를 제공한다.
특히 430g의 가벼운 무게임에도 긴 사용시간과 보조배터리 기능 및 방수기능을 겸비해 활용도를 극대화 시켰다. 또한 Line-in 기능으로 유선연결도 가능하다.

정혜숙 기자  chsook4244@daum.net

<저작권자 © 건강다이제스트 인터넷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혜숙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