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뷰티
환절기 메마른 피부를 구제하는 똑똑한 피부 관리법

거칠어진 피부에 보습영양 등 관리 필수이너뷰티 제품도움

↑ 아모레퍼시픽VB슈퍼콜라겐

여성에게 환절기 건강관리만큼 중요한 것이 피부 관리다. 요즘 같은 환절기에는 차가운 바람으로 인해 평소보다 피부가 거칠어지고 활력을 잃기 마련. 특히, 미세먼지가 포함된 건조한 대기는 피부 각질을 유발하고 피부 노화를 촉진시킬 수 있어 수분 공급과 피부 영양에 힘쓰는 것이 중요하다. 가을철, 투명하고 탱탱한 피부를 위한 관리법을 아모레퍼시픽의 이너뷰티 브랜드 ‘바이탈뷰티(VB)’서 제안.

◆ 피부 속 노폐물 제거를 위한 꼼꼼한 클렌징 필요

미세먼지가 심한 시기, 가장 먼저 신경 써야 하는 부분은 바로 피부 속 노폐물 제거다. 피부 모공 속에 노폐물과 각질이 남아 있는 있으면 피부 트러블 유발은 물론 영양분이 속까지 제대로 스며들지 못하기 때문. 세안을 할 때는 섀도와 마스카라 등 포인트 메이크업부터 꼼꼼히 지우고 여러 번 깨끗이 씻어낸다. 단, 너무 강한 클렌징은 피부에 자극을 주고 수분을 빼앗아갈 수 있으므로 너무 빡빡 씻어내는 것은 금물. 탄력 있는 피부를 위해서는 차가운 물로 세안을 하고, 보습력을 높이기 위해 페이셜 오일을 사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 피부 스트레스 풀어주는 반신욕

차가운 바람과 큰 일교차에 피부가 받는 스트레스를 줄이고 피로회복에 도움을 주는 반신욕도 피부관리를 위한 좋은 방법 중 하나다. 족욕이나 반신욕은 스트레스와 피로를 풀고 숙면에 도움을 줄 뿐 아니라, 혈액순환을 활발하게 해 피부에 생기를 돌게 해줄 수 있다. 단, 잦은 샤워는 피부 건조증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반신욕 뒤 보습에 각별히 신경 써야한다.

◆ 몸속에서부터 채워주는 이너뷰티 콜라겐

바르는 것만으로도 부족함을 느끼는 여성이라면 먹는 콜라겐 이너뷰티 제품 섭취를 병행하면 보다 촉촉하고 건강한 피부로 관리할 수 있다. 아모레퍼시픽의 바이탈뷰티 VB의 ‘슈퍼콜라겐’은 국내 처음인 마시는 콜라겐 앰플. 초저분자 콜라겐 3000mg을 한 앰플에 가득 담아 피부 속부터 콜라겐을 채워 가을철 피부 관리를 도와준다.

주로 동물의 연골이나 껍질 등 식품을 통해 섭취하는 콜라겐은 분자가 커서 몸 속에서 쉽게 흡수되기 어려워 콜라겐의 효율적인 흡수를 위해서는 저분자 콜라겐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푸룬과 블랙커런트, 슈퍼푸드 아사히베리 등 항산화를 돕는 9가지 베리농축액을 함유하고 있어 맛있고 간편하게 섭취하기에 좋다.

[※ ‘슈퍼콜라겐’은 아모레퍼시픽 카운셀러, 전국 유명 백화점 설화수•헤라 매장, 아모레퍼시픽 온라인몰을 통해 구입 가능하다.] (가격 및 용량: 20ml X 30앰플/ 9만원)

정혜숙 기자  chsook4244@daum.net

<저작권자 © 건강다이제스트 인터넷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혜숙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