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치아교정 망설이고 있다면… 투명교정 인기

【건강다이제스트 | 최민영 기자】

“이럴 수가! 상반기 공채 시즌이 얼마 남지 않았다니.” 신OO(28세,취업준비생)씨는 2월의 달력을 넘기며 착잡한 심정을 숨길 길이 없었다. 오랜 기간 기다렸던 공채이지만 면접시에 눈에 띄게 벌어진 앞니 사이가 면접 결과에 영향을 미칠 것 이라는 불안감 때문이다.

신씨는 치아교정을 고려하기도 했지만 눈에 띄는 교정장치를 오랜 기간 착용해야 할 뿐 더러 면접시 발음이 부정확할 것이 염려되어 치아교정을 미룬 것이 후회되었다. 면접을 얼마 남겨두지 않은 현재 치아교정을 시작하기엔 늦은 감이 있기 때문이다.

대한민국 직장인들 중 신씨와 같이 눈에 띄는 교정장치가 신경 쓰여 치아교정을 미루는 이들이 많다. 치아교정은 다른 치과 진료에 비해 오랜 치료 기간이 소요되며 교정장치로 인한 대인관계, 직장생활 등의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이에 눈에 잘 띄지 않는 투명한 교정장치를 사용한 투명교정이 인기다.

투명교정으로 자신감 UP

투명교정이란 교정용 장치와 철사를 사용하지 않는 치아교정의 한 종류로 마우스피스같이 생긴 투명한 플라스틱 틀을 이용하여 치아를 반듯하게 배열하는 교정치료 방법이다. 사회생활이나 발음 상의 불편으로 인해 설측교정 및 교정용 브라켓 장착이 어려운 경우 탈착이 가능한 얇고 투명한 교정장치를 사용하여 치아교정을 진행하기 때문에 타인이 눈치채지 못하게 치아교정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남들 모르게 교정 치료를 하고 싶은 경우나, 치열은 불규칙하지만 교정 공간이 충분하지 않은 경우, 교정치료를 받고 난 뒤 재발한 경우에 투명교정을 진행하면 교정하는 동안에도 심미적이라는 장점이 있다.

꼼꼼한 진단으로 안전성까지!

이에 경기도 성남시에 위치한 서울플러스치과에서는 3D 진단 프로그램을 도입하여 환자 얼굴의 정면과 측면, 치아의 위치, 턱 모양 등을 구체적으로 구현한 분석 결과를 바탕으로 치아교정을 진행하기 때문에 치아교정을 진행할 때는 물론이고 교정이 종결된 후에도 결과에 대한 만족도가 높다는 평이다.

여기에 더해 1:1 주치의 제도를 통해 치아교정을 진행하기 때문에 긴 치아교정 기간 동안 의료진의 변동이 없어 교정장치 시술부터 장치제거, 철저한 사후관리까지 받을 수 있으며 초기 치료 계획에 가까운 교정치료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관계자는 전했다.

이에 대해 서울플러스치과의 조주영 원장은 “긴 교정치료 기간 동안 착용해야 하는 교정장치에 부담을 느끼고 있다면 투명한 교정장치를 사용한 투명교정을 진행하시면 치아교정을 진행하는 동안에도 직장생활 및 대인관계에 영향을 받지 않을 수 있습니다.”라고 전했다.

이어서 조 원장은 "투명교정을 진행하기 전 꼼꼼한 진단과 주치의 제도도 중요하지만 필요한 경우 협진을 통해 진료를 진행하는 치과를 선택하면 긴 치아교정기간 동안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치아 문제를 치과 변동 없이 치료할 수 있습니다."라고 조언했다.

결혼이나 면접 등 중요한 일을 앞두고 치아교정을 망설이고 있다면 투명교정이 필요한 때다.

최민영 기자  kunkang1983@naver.com

<저작권자 © 건강다이제스트 인터넷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민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