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식품
혈행 개선, 고혈압 위험 낮추는 ‘오메가3 효능’ 주목

【건강다이제스트 | 최민영 기자】

국내 성인 3명 중 1명은 고혈압을 앓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보건복지부가 발표한 2016년 국민건강영양조사 결과에 의하면, 30세 이상 성인의 고혈압 유병률은 29.1%인 것으로 나타났다. 남성의 35%, 여성의 22.9%가 고혈압을 앓고 있는 것이다.

고혈압이란 수축기 혈압이 140mmHg 이상, 확장기 혈압이 90mmHg 이상인 상태다. 별다른 증상이 없기 때문에 자각하기 어렵지만, 방치를 하게 되면 협심증, 심근경색, 뇌졸중 등 각종 심뇌혈관질환을 불러올 수 있는 위험한 병으로, 심각한 경우 생명까지 위협할 수 있는 병이다.

그렇기 때문에 건강을 지키려면 평소 혈압 정상범위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혈행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잘 알려진 혈행 개선제의 일종, 오메가3를 꾸준하게 섭취하는 것은 특히나 도움이 될 수 있다.

불포화지방산의 한 종류인 오메가3는 혈액 속 지방 성분을 제거하는 데 도움을 준다. 이를 통해 혈관을 깨끗하게 만드는 것이다. 그래서 혈액 순환개선 및 혈압을 낮추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 많은 전문가들은 혈행건강을 위해 오메가3을 섭취할 것을 권장, 추천하고 있는 이유다. 그러나 식품을 통해 하루 권장량을 모두 섭취하기는 사실상 어렵다.

그렇기 때문에 이를 보완할 수 있는 오메가3 영양제를 약국이나 홈쇼핑에서 많이 판매하고 있는 것이다. 다양한 제품군이 나와 있는 만큼 소비자들의 선택의 폭도 다양해졌지만 소비자는 그만큼 범람하는 제품들 속에서 어떤 기준을 가지고 제품을 골라야 하는지 혼란을 겪기도 한다.

건강기능식품 전문회사 스페쉬 측은 "오메가3 Q-10는 작은 물고기를 사용한 오메가3의 경우 먹이사슬 하위단계에 위치해 큰 물고기에 비해 중금속이 적게 쌓여 작은 물고기를 사용하여 중금속 걱정을 덜 수 있다"고 설명한다. 이와 함께 "높은 혈압 감소에도 도움을 받기 원할 경우 코엔자임 Q10이 함유된 제품을 고르는 것이 현명하며, 항산화 관리까지 원하는 경우 유해산소로부터 세포를 보호하는데 도움을 주는 비타민E가 함유된 제품을 고를 것을 권장한다"고 전했다.

최민영 기자  kunkang1983@naver.com

<저작권자 © 건강다이제스트 인터넷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민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