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건강·라이프 반려동물
육식동물인 고양이를 위한 펫푸드, 동원 F&B ‘뉴트리플랜 그레인프리’ 3종 출시

【건강다이제스트 | 전용완 기자】

동원F&B측은 그레인프리 펫푸드를 국내시장에 선보인다고 밝혔다.

동원F&B(대표이사 김재옥)는 "‘뉴트리플랜 그레인프리’ 3종(튜나캣, 덕캣, 램캣)을 출시하며 ‘뉴트리플랜 그레인프리’는 無곡물(그레인프리), 無글루텐 건사료로, 강화된 동물성 단백질을 통해 반려묘의 건강을 지켜줄 수 있는 제품"이라고 설명했다.

고양이는 생물학적으로 완전한 육식동물에 속한다. 육식을 통한 영양 섭취가 이루어져야 함에도, 주로 탄수화물이 대량 함유된 사료를 먹게 된다. 그러나 탄수화물 함량이 높은 사료 섭취는 고양이들에게 여러 가지 질환을 유발할 수 있어, 세계적으로 그레인프리 사료가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뉴트리플랜 그레인프리’는 참치, 양, 오리 등 동물성 원료를 주단백질원으로 사용해 육식동물인 고양이 건강에 가장 중요한 아미노산 성분을 강화했으며 옥수수, 밀가루, 쌀 등으로 인한 곡물 알러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당질지수가 낮은 고구마를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뛰어난 맛과 신선도를 위해 주원료인 참치, 양, 오리 생육을 바로 갈아서 제조하는 M.I.S(Meat Injection System)공법을 통해 고양이가 맛있게 즐길 수 있는 풍미도 살렸다는 평가다.

동원 F&B측은 ‘뉴트리플랜 그레인프리’는 고양이에게 필요한 타우린, 라이신, 오메가3, 메티오닌 등 다양한 기능성 성분과 함께 비트펄프, 프락토 올리고당 등 장건강에 좋은 성분을 담았다. 또한 항생제, 살충제, 호르몬제, 합성착색료, 화학보존료 등이 첨가되어 있지 않은 무첨가 제품이라고 전했다.

전용완 기자  kunkang1983@naver.com

<저작권자 © 건강다이제스트 인터넷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용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