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식품
비타민 함량이 사과의 200배, "비타민나무로 겨울철 건강관리하세요~"

【건강다이제스트 | 김현성 기자】

비타민나무는 비타민 A, E, C 등 16종류의 비타민을 함유하고 있으며, 그 외에도 필수 아미노산과 불포화 지방산, 미네랄 등 무려 190여 가지의 영양소가 들어있어 환절기, 겨울철 건강관리에 탁월하다고 각종 매체에 소개되면서 사람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비타민나무의 정식 명칭은 산자나무(Sea Buckthorn)이다. 특히 비타민C와 E 함량이 높아 ‘비타민나무’ 라는 별칭으로 불리고 있으며 밝은 오렌지색 열매를 맺으며, 그 맛 또한 오렌지와 비슷하다.

‘문경비타민나무(대표 최정민)’는 비타민나무가 화재가 되기 전부터 비타민나무를 재배하여 제품을 생산하고 있는 대표적 가공 기업이다.

청정 자연을 자랑하는 문경에서 무농약, 부엽토 미생물로 재배하고 잎과 열매를 채취하는 목적에 따라 분리하여 키우고 있다.

비타민나무 잎차는 녹차의 주성분인 카테킨이 다량 함유되어 있지만 카페인은 없는 것이 특징이고, 문경비타민나무의 잎차는 어린 생잎을 채취해 맛과 향이 부드럽다.

특히 깔끔하게 티백으로 만들어 하나씩 파우치에 포장하여 보관이 편리하고 위생적이다.

또한 문경 비타민나무 환은 비타민나무 새순을 건조한 분말과 아카시아벌꿀로 만든 제품으로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문경 비타민나무’의 최정민 대표는 “정성을 다해서 직접 가꾼 비타민나무로 깨끗하고 정갈하게 제품을 만들고 있다” 며 “비타민나무가 식물에서 얻을 수 있는 최상의 천연비타민임을 자부하고 바쁜 생활 속에서 건강을 생각할 시간 초차 없이 바쁜 현대인에게 유용하도록 앞으로도 비타민 나무 재배에 최선을 다해 ‘문경 비타민나무’가 소비자의 행복한 비타민 역할을 하겠다” 고 말했다.

김현성 기자  kunkang1983@naver.com

<저작권자 © 건강다이제스트 인터넷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현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이엔에프메딕스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