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식품
식초로 꿈꾸는 건강한 삶, 약용식물관리사의 '현미식초’

【건강다이제스트 | 김현성 기자】

우리 생활에 흔히 사용되는 각종 식재료에서 유해물질이 검출되었다는 뉴스를 자주 접하게 되는 요즘, 먹거리에 관련 하여 더욱 신경을 곤두세우게 된다.

일상생활에서 무심코 사용되는 조미료 또한 더 꼼꼼하게 따져보게 되는데 쉽게 믿고 구매할 수 있는 제품을 찾기가 어려운 실정이다.

일부 식당에서는 가격적인 이점 때문에 식용 빙초산을 구매하여 직접 희석해 사용하고 있는데 빙초산은 아무리 식용이라 해도 농도가 높으면 호흡기나 피부에 심한 화상을 입힐 수 있고 30배 수준으로 희석하여 섭취하더라도 위 점막에 출혈을 일으킬 수 있어 취급에 신중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크다.

반면에 천연식초는 건강에 이로운 각종 유기산이 들어있으며, 제조하는데 많은 시간과 노력이 필요하다.

약용식물관리사 자격증을 보유하고 겨우살이와 문경지역의 검증된 현미만으로 직접 천연현미식초를 제조하는 ‘문경 천연 현미식초’는 건강한 천연현미를 생산하는 업체로 이름을 알리고 있다.

문경 천연 현미식초는 잘 지은 현미밥에 누룩을 뿌려 잘 섞은 후 겨우살이와 기업의 '비밀재료'를 더해 전통항아리에 넣어 발효시켜 만들어는데 산도가 높아 식초 마니아 사이에서도 식초 고유의 톡 쏘고 깊은 신 맛이 일품이라는 평이 나오고 있다.

민 대표는 “문경 천연 현미식초는 지하암반수 물과 좋은 재료들을 아낌없이 사용해 다른 식초들에 비해 산도가 훨씬 높은 산도 6.0 이상의 식초가 만들어 진다” 며 “살균을 하지 않은 생초만을 고집하기 때문에 제품을 미리 만들어 놓지 않고 주문이 들어오면 그때그때 제품을 바로 만들어 보내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문경 천연 현미식초의 자세한 내용은 업체 홈페이지를 통해 알 수 있다.

김현성 기자  kunkang1983@naver.com

<저작권자 © 건강다이제스트 인터넷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현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