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잇몸뼈 부족한 환자들에게 효과적인 임플란트 뼈 이식

【건강다이제스트 | 김현성 기자】

임플란트는 잇몸뼈에 인공치근을 유착시켜 고정시키고 이를 보철물과 연결하는 방식으로 그 구조가 자연치아와 유사하며 기능적, 심미적으로 이를 가장 잘 대체하는 치료 방법으로 알려져 있다.

하지만 임플란트를 식립하고자 함에도 불구하고 식립이 어려운 경우가 있는데, 바로 환자의 잇몸뼈가 부실하거나 부족한 경우이다.

임플란트는 기본적으로 잇몸뼈에 심기 때문에 성공적인 식립을 위해서는 잇몸뼈의 상태가 매우 중요한데, 이와 같이 잇몸뼈의 상태가 좋지 않은 경우 임플란트 뼈이식을 통해서 해결할 수 있다. 임플란트 뼈 이식이란 부족한 잇몸뼈에 골이식술을 통해 2~3개월의 치료 기간을 거쳐 잇몸뼈를 충분히 보강하고 이후 임플란트를 식립하는 방법을 말한다.

보통 노년층의 경우 치아 상태는 물론, 치주질환 등으로 인해 잇몸뼈에도 문제가 있는 이들이 많다. 따라서 임플란트 시술 시에는 잇몸의 문제를 해결하고 식립을 하는 것이 필요한데 풍치 등 각종 치주질환에 의해 약해진 잇몸뼈가 부족해진 경우에 알맞은 치료방법 중 하나다.

임플란트 뼈 이식 시술 시에는 뼈 이식술을 통해 잇몸뼈 보강이 진행되는 과정은 물론 임플란트 식립과 이후 사후관리도 중요한 부분이다. 따라서 임플란트 식립 전 해당 의료진은 얼마나 풍부한 경험을 갖추었는지, 또 병원의 관리시스템은 얼마나 체계적인지 등을 고려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다.

도움말 | 더아름다운치과 서관성 원장

김현성 기자  kunkang1983@naver.com

<저작권자 © 건강다이제스트 인터넷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현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이엔에프메딕스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