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건강 • 라이프 뷰티 • 다이어트 • 피트니스
[다이어트 건강] 다이어트로 해결 어려운 부위, 나에게 맞는 시술은?

【건강다이제스트 | 김현성 기자】

【도움말 | 소중한나의원 박범진 원장】

운동으로 다져진 탄탄한 몸매는 젋은 여성들의 로망이다. 하지만 허벅지와 아랫배, 팔뚝 살은 다이어트와 운동만으로는 해결이 안 되는 영역으로 운동과 식이조절로도 축적된 지방을 빼기 힘든 부위이다.

잘 안 빠지는 특별한 부위의 지방을 제거하기 위한 시술법으로 카복시, 지방흡입, 냉동지방파괴술 및 주사시술 등을 고려하기도 한다.

소중한나의원 박범진 원장은 "고전적인 시술법인 카복시테라피는 시술효과가 더디고 반복적으로 여러 번에 걸쳐서 시술을 받아야 하는 단점이 있어 점차 인기가 시들해지고 있는 시술법"이라고 지적했다.

박 원장은 다른 대안으로 람스와 룩팻과 같은 미니 지방흡입 수술등을 고려하기도 하는데, 최근 지방흡입수술에 대한 안정성 문제 및 사고들이 언론에 보도되면서 수술을 두려워하는 여성들이 선택할 수 있는 다른 시술에 대한 관심이 늘고 있다고 말했다.

젤틱, 클라투, 미쿨 등의 이름으로 잘 알려진 냉동지방파괴술은 지방세포를 영하 8~10도의 온도로 냉각해 지방세포의 괴사를 유도하는 시술인데 "시술효과가 더디게 나오고 시술시 동상의 위험성이 있는 문제점을 가지고 있다"는 것이 박 원장의 설명이다.

박 원장은 "VML주사시술은 자신이 감량하고 싶은 부위를 골라 시술하는 것이 가능하며 시술 부위 피하의 콜라겐 활동을 자극해 탄력을 잃지 않는 하체비만다이어트가 가능하다"는 강점이 있다고 알려준다. 또한 팔뚝, 러브핸들, 등, 복부 등 어디든 선택적으로 시술할 수 있다고 한다. 최소침습법으로 20~30분이면 시술이 끝나고, 시술 직후 일상생활로 복귀할 수 있다는 것이다. 사이즈 감소 효과는 시술 후 1~2주부터 나타나며, 피부상태에 따라 개인차는 있지만 통증이 적고 멍이 거의 없다는 설명이다.

박 원장은 "VML주사는 비교적 시술 시간이 짧고 방법도 간단해 수술 없이 울퉁불퉁하게 자리잡고 있는 셀룰라이트를 분해하고, 피부에 탄력을 주어 매끈한 라인을 만드는데 도움을 준다"고 말했다. 또한 셀룰라이트는 겉으로 보이는 몸매의 전체적인 라인을 망칠 뿐 아니라, 모세혈관의 혈액순환을 방해해 피부에 독소가 쌓이게 하는 등 건강에도 좋지 않아 제거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알렸다.

모든 시술 방법은 나에게 맞는 방법을 찾아야지 남이 한다고 무조건 획일화된 방법을 찾으면 자칫 낭패를 얻을 수 있다. 살을 빼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올바른 생활 습관이 몸에 배어야 하는 것이 중요하고 필요에 따라서는 이러한 전문적인 시술 등을 활용하면 효과적으로 비만 탈출에 다가설 수 있을 것이다.

김현성 기자  kunkang1983@naver.com

<저작권자 © 건강다이제스트 인터넷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현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이엔에프메딕스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