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건강서적
[건강서적] 인간관계, 지나간 일로부터 자유로워지는 58가지 감정기술 공개

【건강다이제스트 | 전용완 기자】

신간 <나는 더 이상 눈치 보지 않기로 했다>

잠자리에 들었다. 아무것도 안하고 누워있으니, 예전 기억이 주마등처럼 스친다. 문득 학창시절 창피했던 일이 생각난다. 친구들의 표정 하나하나, 그 당시의 상황과 날씨까지 너무나도 선명하다. 얼굴이 달오올라 갑자기 이불을 걷어찬다. 소위 "이불킥" 상황이다.

잠자리에서 좋지 않은 기억이 생각나 이불을 걷어찰 정도로 반응한다는 신조어 "이불킥"은 살면서 모두가 겪는 경험일 것이다. 우리는 종종 나쁜 기억과 타인의 시선에 상처받고 고민한다. 어떻게 하면 사사로운 것들에 휘둘리지 않고, 눈치 보지 않고, 나답게 살 수 있을까?

저자인 마음교육센터 ‘같이변화연구소’ 대표 노은혜 언어치료사는 남의 말에 늘 휘둘리고 상처 받는 사람들에게 '나 다운 삶과 행복을 지키는 감정의 기술'을 알려준다. 저자는 자신을 괴롭히는 고민, 부정적인 감정들과 이별하기 위해서는 바로 ‘상처를 치유하는 감정정리’가 필요하다고 말한다.

저자는 이 책에서 감정정리법을 꼼꼼하게 설명했다. 알쏭달쏭한 방법이 아니라 매우 구체적인 방법을 제시한다. 일상의 사소한 상처를 다스리고 감정에 집중할 수 있는 각 단계별 현실적인 실천법, 대화법, 생각법을 수록했다. 또한 인간관계 문제, 상처를 잘 받는 성격 때문에 괴로워하는 내담자들과 수년간 소통해온 저자의 상담사례와 솔루션도 수록했다. 이 책의 안내를 따라간다면 인간관계에서 부당하게 받은 상처를 떨쳐내고, 내 감정과 행복에 집중할 수 있는 자존감을 찾는 법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전용완 기자  kunkang1983@naver.com

<저작권자 © 건강다이제스트 인터넷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용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