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김동명차가버섯, “ 차가버섯의 핵심 영양 섭취하려면 발효 제품이 유리”

【건강다이제스트 | 김현성 기자】

최근 차가버섯이 면역관리에 도움이 되고 지방세포를 분해한다는 내용이 방송되면서 차가버섯의 핵심 성분에 대한 소비자들의 궁금증이 늘고 있다.

이에 대해 러시아 약초청 기준을 엄수한 차가버섯 원료만을 취급하는 김동명차가버섯이 차가버섯의 핵심영양 섭취를 위해 발효차가버섯 제품을 권장한다고 밝혔다. 차가버섯의 효능과도 직결되는 총 페놀 화합물 함량은 항산화 활성과도 비례하기 때문에 이를 증진시킨 발효 차가버섯 제품이 영양 섭취면에서 더욱 유리하다는 것이다.  

관계자 측은 "고상발효 특허공법을 통해 영양성분이 증대되는데, 차가버섯 농축 추출분말 100%를 발효 미생물로 발효해 총 페놀 화합물 함량과 항산화 활성이 증대되며, 고상발효 공법을 거친 차가버섯 추출분말은 그렇지 않은 것에 비해 총페놀 화합물 함량이 22% 증진되고 액상발효에 비해 항산화활성은 33% 증진되는 특허방식"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업체 측은 “차가버섯 제품 중 우리 몸을 방어하는 시스템인 항산화 활성이 증진된 발효 공법이 적용된 유일한 제품이 발효차가버섯”이라고 밝혔다.

차가버섯은 북위 45도 이상 지역의 살아있는 자작나무에서 채취하는 약용버섯으로 러시아에서는 공식적인 약재로 사용되고 있다. 특히 차가버섯에는 면역을 활성화시키는 β-1,3 글루칸 함량이 아가리쿠스나 상황버섯에 비해 5~10배 이상 함유된 것으로 밝혀졌다.

차가버섯 균이 살아있는 자작나무에 침투해 십수 년간 성장하며 자작나무의 모든 영양을 흡수해 저장하는 과정에서 생성된 페놀계 화합물은 차가버섯의 핵심물질이다. 업체 측은 홈페이지에서 발효차가버섯과 차가버섯 추출분말 제품에 대한 할인행사가 진행되고 있으며 제품 구입전 무료 샘플 체험도 가능하다고 전했다.

김현성 기자  kunkang1983@naver.com

<저작권자 © 건강다이제스트 인터넷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현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이엔에프메딕스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