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암 투병 중이라면… 면역조절로 세계특허 받은 피엘에이지(PLAG) 어떨까?2017년 07월 건강다이제스트 휴식호

【건강다이제스트 | 정유경 기자】

100세 시대를 사는 우리에게 면역력만큼 중요한 것이 있을까? 면역력이란 쉽게 말해 우리 몸이 병에 걸려 아프지 않도록 지키는 힘이라고 볼 수 있다. 오래 산다는 것이 반갑기는 하지만 한편으로는 병 때문에 고통스럽게 오래 살까 봐 걱정된다. 이런 걱정 해결사가 바로 면역력이다. 면역력을 높이면 몸을 병으로부터 굳건히 지킬 수 있다. 면역력이 떨어져 걸린 병도 다시 면역 균형을 되찾으면 이겨낼 수 있다. 이 가운데 세계 최초로 면역조절 특허를 받은 피엘에이지가 화제를 모으고 있다. 피엘에이지를 통해 건강을 되찾은 사람이 늘면서 화제의 중심으로 떠올랐다는데, 그 내용을 자세히 알아보자.

피엘에이지(PLAG)가 뭐길래?

면역 밸런스를 맞추어 몸을 더욱 건강하게 만들어 준다는 피엘에이지(PLAG). 피엘에이지는 녹용 성분 중의 하나로 과민 면역반응 활성인자인 인터루킨4의 감소를 통해 면역을 조절하는 물질이다. 前 서울아산병원 종양내과 과장 김상희 교수는 1989년 녹용의 다양한 성분을 연구한 끝에 피엘에이지를 발견했다.

우리 몸의 면역이 어떤 이유로 불균형 상태가 됐다면 무너진 면역밸런스를 바로 잡아야 한다. 그동안 밝혀진 피엘에이지의 작용 기전은 염증성 사이토카인과 호중구를 조절하여 염증을 낮춰 면역 밸런스를 맞춰주는 것이다. 외부에서 세균이 침입하면 염증이 생기는데 이때 호중구가 과다하게 모이면 염증이 더 심해진다. 피엘에이지는 과다한 호중구의 이동을 통제하여 염증을 억제하는 역할을 하는 것이다. 그리고 Th1과 Th2의 면역균형을 통해서도 염증을 조절한다.

따라서 피엘에이지는 나이가 들면서 생기는 염증으로 인한 ▶노화 현상을 조절하며, 면역 불균형으로 생기는 ▶아토피 ▶천식 ▶알레르기성 비염 등과 ▶자가면역질환인 류마티스 관절염 등에도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특히 암 환자 중에도 피엘에이지에 주목하는 사람이 많다. 피엘에이지가 항암치료 시 ▶호중구와 혈소판 감소증 ▶암 전이 억제 ▶구강 점막염에 효능이 있다고 밝혀지고 있기 때문이다. 이러한 놀라운 기대 효과로 현재 피엘에이지로 글로벌 신약을 개발 중에 있다.

면역 불균형 해결사, 피엘에이지

이처럼 고장 난 컴퓨터를 리셋(reset)하듯 면역 불균형을 바로 잡아 우리 몸을 다시 리셋하는 것을 돕는 것이 피엘에이지다. 이런 피엘에이지, 어떻게 섭취할 수 있을까?

이 피엘에이지를 10여 년의 연구 개발을 통해 대량 생산하는 데 성공한 업체가 있다. 피엘에이지 함유 건강기능식품 록피드로 화제의 중심에 있는 엔지켐생명과학이다. 특히 이 회사는 현재 면역조절물질 피엘에이지를 이용하여 항암치료 시 부작용으로 나타나는 호중구 감소증 및 구강 점막염의 치료제 신약 개발을 미국과 한국에서 동시에 진행 중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또한 식품의약품안전처의 엄격하고 철저한 인정 과정을 통해 개별인정형 원료로 인정받은 피엘에이지로 제조되었다. 피엘에이지는 천연 녹용에서 0.002% 존재하는 물질이며, 녹용 추출물로 250mg 한 캡슐을 만들려면 1,000만 원 상당의 녹용이 있어야 한다고 한다.

2017년 건강기능식품 대상 수상

최근 중앙일보가 주최하고 농림축산식품부와 식품의약품안전처가 후원하는 2017년 건강식품대상에서 면역기능개선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하기도 한 록피드는 항암치료를 받고 있는 암 환자가 많이 찾는 건강식품으로 유명하다. ▶백혈구와 혈소판 수치를 동시에 올려주고 ▶항암치료의 부작용을 억제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기 때문이다. ▶통증 완화를 돕고 ▶암치료로 떨어진 식욕을 되살려 ▶암 환자의 삶의 질을 올려준다. 또한 암과 암 전이를 일으키는 환경을 억제해 ▶암 예방 효과도 볼 수 있을 것으로 신약 개발 중에 밝혀지고 있다.

또한 체액성 면역인 Th2를 조절해 아토피, 알레르기성 비염, 콧물, 천식, 건선에도 효과를 볼 수 있고 류마티스 관절염에도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또한 면역조절을 통하여 내 몸의 밸런스를 맞추어 건강한 삶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

최민영 기자  kunkang1983@naver.com

<저작권자 © 건강다이제스트 인터넷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민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이엔에프메딕스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