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문화·출판
[건강서적] 채식의 치유원리에 대한 안내서 '채식치유학'

【건강다이제스트 | 전용완 기자】

채식치유학은 20여 년 동안 채식운동을 하고 채식의 치유효과를 체계적으로 알기 위해 대학원에 진학했던 이광조 박사의 채식 보고서다.

저자인 이광조 박사는 수천편의 채식저널들을 종합하여 신경계, 내분비계, 골격계 등 인체를 10개 시스템으로 나누어 채식의 유익한 원리를 설명했다. 116개의 그림과 88개의 표는 독자에게 채식의 원리를 보다 쉽고 정확하게 전달하도록 돕고 있다.

저자는 이 책 한권으로 채식의 생리적인 치유원리에 대한 큰틀을 이해할 수 있으며 영양과잉과 불균형으로 만성질환에 시달리는 환자들 뿐만 아니라 의료계와 영양학계에서도 관심을 가질 만한 내용이라고 설명한다.

이 책에서는 채식식이패턴으로 우울증이나 불안과 같은 심리적인 개선효과의 원리도 설명하고 있으며, 버나드의 연구를 소개하면서 채식을 통해 국가의료비가 적게는 30% 많게는 70% 까지 절감할 수 있음을 주장한다.

저자는 세계적으로 국가의료비가 큰 부담이 되는 상황에서 세계각국은 채식을 권장하는 정책을 진행하고 있으며, 우리나라에서도 학교급식의 채식 선택제와 함께 국민건강영양조사에서 채식유무와 수준에 대한 항목이 추가되어야 한다고 제안한다.

전용완 기자  kunkang1983@naver.com

<저작권자 © 건강다이제스트 인터넷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용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1
전체보기
  • dltks 2017-06-10 09:25:36

    우주의 원리를 모르면 올바른 가치도 알 수 없으므로 과학이 결여된 철학은 개똥철학과 다름없다. 중력과 전자기력을 하나로 융합한 통일장이론으로 우주의 원리를 명쾌하게 설명하면서 기존의 과학이론을 모두 부정하는 책(제목; 과학의 재발견)이 나왔는데 과학자들이 아무도 반론하지 못하고 있다. 단순한 수학으로 복잡한 자연을 기술하면 오류가 발생하므로 이 책에는 수학이 없다. 참된 과학이론은 우주의 모든 현상을 하나의 원리로 설명할 수 있어야 한다.   삭제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