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건강서적
[건강서적] 평생 씹고 맛보고 즐기는 백세치아

【건강다이제스트 | 전용완 기자】

김문섭 / 백세치아 / 메이드마인드

80세 이상 노인을 상대로 삶의 질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을 분석한 연구가 있었다. 그 결과 남아있는 치아가 많을수록 삶의 질이 훨씬 높다는 결과가 나왔다.

한국인의 기대여명도 80세를 넘긴지 오래다. 100세를 넘기는 것이 남의 일이 결코 아니다. 이제 100세까지 “씹고 맛보고 즐겨야 하는“ 시대를 준비해야 한다.

<백세치아>의 저자인 김문섭 구강악안면외과 전문의는 치과의사로 활동하면서 건강한 치아 관리를 위한 꼭 필요한 정보들을 책에 정리했다. 하얗고 반질반질한 상태는 아니지만 먹고 맛보는데 불편함이 없다면 행복지수는 크게 올라가기 때문이다.

치아는 우리의 신체 중 가장 견고하고 단단한 조직이기 때문에 기본적인 관리만 해줘도 본연의 기능을 충실히 수행할 수 있다. 하지만 치료시기를 놓치거나, 목돈의 치료비가 두려워서, 과잉치료로 자연치아를 상실하는 경우가 상당히 많다. 저자는 책을 통해 "자연치아를 온전히 살려두는 것이 노후에 든든한 재산을 가지고 있는 것"이라고 알려준다.

저자는 누구라도 조금만 주의를 기울여서 치의학 지식을 적절히 활용하면 치과 질환의 대부분은 예방할 수 있다고 알려준다. 그래서 누구나 쉽게 일상에서 실천할 수 있는 팁들을 전하고자 했다. 또한 자연치아를 유지하고, 심미적으로 아름답게, 그리고 평생 비용 부담을 줄이는 명확한 가이드라인을 제시하고 있다.

전용완 기자  kunkang1983@naver.com

<저작권자 © 건강다이제스트 인터넷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용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