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식품
환절기 체력저하, 고함량 아미노산으로 활력 높인다

【건강다이제스트 | 최민영 기자】

환절기에 신체는 기온변화에 적응하기 위해 상당한 에너지를 소모하여 쉽게 지치고 피곤함을 느끼게 된다. 이 시기엔 외부 병원균에 대한 신체저항력 또한 약해져 감기나 각종 질병에 노출되기 쉬워 체력관리에 더욱 유의해야 한다.

따라서 신선한 야채, 과일과 함께 양질의 단백질 섭취를 통해 체내 에너지를 보충해야 할 필요가 있다. 신체를 구성하는 단백질은 20여종의 아미노산으로 구성되어 있다. 아미노산은 인체를 구성하는 기본 단위로 체내에서 에너지를 발생시키고 신체 활력을 돕는다. 

중장년층에서는 단백질 섭취에 더욱 신경을 써야 한다. 특히 이 시기에는 근육량이 줄어들고 신체저항력이 떨어지면서 신체기능 전반에 문제가 생길 우려도 있다. 이러한 이유로 양질의 단백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아미노산 건강법이 조명받고 있다. 

예컨대 ‘실크아미노산’은 깨끗한 자연상태에 있는 실크코쿤에서 가수분해공정을 통해 추출된 천연유래 고단백 물질로, 체내 필요한 영양성분인 18가지 아미노산이 고함량으로 들어있다. 이는 인체 단백질 구조와 유사하기 때문에 섭취 시 신체 거부반응이 적다.

또 고함량임에도 불구하고 30분 이내 90% 이상 흡수되는 높은 소화흡수율까지 갖췄다. 고기나 우유를 섭취하는 것에 비해 적은 양으로도 충분한 양의 아미노산(단백질)공급이 가능한 것이다.

이에 천연 실크코쿤에서 유래한 실크아미노산을 원료로 다양한 제품들을 개발하여 대중화에 앞장서고 있는 업체가 주목받고 있다.

월드웨이는 4월 2일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 예정인 ‘제 12회 팜엑스포’에 참가해 일상 속에서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도록 만든 고함량 아미노산 제품들을 소개할 예정이다. 팜엑스포는 최신 의약 트렌드를 교류하고 약국 경영의 선도적 정보를 제공하는 약사들의 축제의 장이다. 

먼저 업체 측의 대표 제품인 ‘프라임 실크 A’는 천연유래 실크아미노산과 석류농축분말이 들어있는 분말제품으로, 18종의 아미노산이 96% 고 함유되어 있어 기력보충이 필요한 어르신이나 수술 후 회복기 환자들에게 도움을 준다.

특히 중장년층이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고함량 제품이라 부모님 건강선물로도 선호도가 높다.

또 다른 대표 제품 ‘아미노에이드’는 필수아미노산 8가지를 포함해 18가지 아미노산이 함유된 건강음료다. 폴란드산 아로니아 농축액이 들어있어 맛이 좋으며 항산화에 도움을 준다. 직장인이나 식단조절 중인 여성, 성장발육과 지능발달에도 도움을 줘 아이들부터 수험생까지 전 연령층이 부담 없이 섭취할 수 있다.

업체 측 관계자는 “이번 12회 팜엑스포에서 실크아미노산 생산업체로서의 자부심을 알리고 안전한 위생과 우수한 기술력 보유를 바탕으로 만든 제품을 홍보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바쁜 일상 속에서 간편하게 건강을 챙길 수 있는 신제품 ‘아미노포켓5000’도 출시된다고 알렸다. 고함량의 실크아미노산을 분말형태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어 출시 전부터 주목을 받고 있다고 관계자 측은 전했다.

최민영 기자  kunkang1983@naver.com

<저작권자 © 건강다이제스트 인터넷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민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이엔에프메딕스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