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뷰티
새해, 탈모샴푸·천연샴푸로 두피의 체질을 바꾸다

【건강다이제스트 | 최민영 기자】

푸석한 머릿결, 깨끗하게 세정해도 자꾸만 나오는 비듬, 빨갛게 올라오는 두피트러블 등 이러한 증상들은 두피 건강의 빨간 신호다. 두피 질환은 겨울철 건조한 날씨로 인해 더욱 악화될 수 있지만 기름진 식습관, 불규칙적인 생활패턴도 문제점이 될 수 있다. 

최근에는 각종 생활용품에 햠유 되어 있는 화학계면활성제, 가습기 살균제 성분과 같은 유해성분이 두피 및 피부 건강에 유해한 영향을 주는 문제점으로 대두되고 있다. 

특히 샴푸의 경우 매일 사용하는 빈도가 높은 제품이기 때문에 성분에 대해 주의깊이 살펴보는 것이 좋다. 유해화학성분은 두피뿐만 아니라 몸에 좋지 않은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는 우려가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트러블 및 부작용을 일으킬 가능성이 있는 유해화학성분이 있는지 체크해보고 사용해도 무방할지 판단 후에 사용하는 것이 좋으며 가급적 천연계면활성제가 함유되어 있는 천연샴푸를 사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탈모샴푸 또한 마찬가지다. 두피에 영양을 주는 성분 및 탈모방지에 도움이 되는 특정성분을 함유하여 탈모샴푸라고 판매하고 있지만, 유해한 화학성분이 들어가 있다면 두피 건강에 무조건 도움이 되는 것은 아니기 때문이다.

‘천사연구소’ 관계자는 “천연샴푸·탈모샴푸 등 소비자들이 큰 기대를 가지고 구매하는 제품은 업체 측에서 제품력에 대해 자신 있게 표현할 수 있어야 한다”며 “천사연구소의 베스트 제품인 ‘시카트리 천연샴푸’는 두피 건강 및 체질을 개선하는데에 도움이 되는 시카카이 열매 추출물 및 카퍼트리펩타이드 성분이 함유되어 있다"고 자사 제품에 대한 자신감을 드러냈다.

또한 관계자는 "탈모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어성초, 자소엽, 녹차추출물이 함유되어 있으며 코코넛에서 추출한 천연계면활성제가 함유되어 있는 천연샴푸이기 때문에 임산부도 안심하고 사용하는 안심샴푸다”고 강조했다.

천사연구소는 매거진 노블레스, 주부생활, 앙쥬, 원데이원 등에 소개되었으며 뷰티프로그램 클라라·김새롬·황재근 MC ‘멋 좀 아는 언니 시즌1’에도 바디로션, 바디워시 제품으로 언급된 바 있다. 

천사연구소는 2017년 설을 맞이하여 시카트리 탈모샴푸 및 아르덴테 퍼퓸바디워시, 퍼퓸바디로션 등이 구성되어 있는 한정수량 특가 세트를 판매중에 있다. 자세한 내용은 천사연구소 공식 쇼핑몰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최민영 기자  kunkang1983@naver.com

<저작권자 © 건강다이제스트 인터넷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민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이엔에프메딕스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