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뷰티
겨울보습크림, 피부의 수분영양 공급이 중요

【건강다이제스트 | 최민영 기자】

본격적으로 피부보습 케어가 중요한 겨울이 시작되었다. 아침저녁으로 일교차가 커지고, 외부와 내부의 온도차는 피부의 유·수분 밸런스를 망가트린다. 이는 피부탄력을 떨어트리거나 피부건조증·건선 등 각종 피부질환을 유발시키는 원인이 된다.

겨울철 건조한 피부 관리를 위해서는 실내 적정온도와 습도를 유지하는 등의 방법들이 추천된다. 또한 추운 겨울철에도 실내 환기를 자주 하는 것도 피부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

특히 사무실에 오랜 시간 동안 있는 직장인들의 경우, 겨울철 추위에 문을 하루 종일 닫아두게 되면 공기가 탁해져 피부에 좋지 못한 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에 하루에 두 번 이상은 환기를 시키는 것이 좋다.

더불어 외출 후, 뜨거울 물로 장시간 샤워를 하거나 세안을 하는 것은 피부를 위한 올바른 습관이 아니다. 오히려 피부 속 수분을 빼앗아버리고, 피부건조증 및 건선등을 유발시키게 만든다. 따라서 올바른 세안 및 샤워방법은 짧은 시간 안에 뜨거운 물이 아닌 미지근한 물로 씻어내는 것이다. 또, 모공관리와 과다피지관리 등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세안제와 바디워시 제품 사용이 피부진정을 돕는 피부홈케어 방법 중 하나로 알려져 있다.

이처럼 세안 및 샤워 후에는 물기를 제거하고 모공케어나 과다피지관리에도 도움을 줄 수 있는 보습제를 발라 수분이 날아가는 것을 막아줘야 한다. 하지만 너무 많은 양을 피부에 바르는 것 보다 피부진정에 도움이 되고 자극이 적은 크림을 선택하여 적당량을 발라주는 것이 중요하다.

이외에도 피부탄력이나 피부노화, 피부건선 등을 예방하고, 모공관리나 유·수분 밸런스를 잡아주는 겨울보습크림순위에 오른 제품들이 피부홈케어 관리법으로 등장하고 있다.

하이드라 훼이셜 크림은 3년 연속 ‘여성 소비자가 뽑은 프리미엄 대상에 선정된 브랜드다. 관계자 측은 “피부 장벽 강화에 도움을 주고, 약해진 피부를 보호해주며. 건조한 피부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수분 부족형 지성 수분크림”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식약처 고시 미백 기능성 성분인 나이아신아마이드는 수용성 비타민B3로 우리 몸에 필요한 비타민 중 하나인데, 이 성분이 함유되어 피부 톤을 밝게 해주는 미백 크림 화장품으로 남녀 모두 사용 가능하다고 전했다.

아울러 업계 관계자는 “RS 하이드라 훼이셜 크림은 메이크업을 자주 하는 여성들의 경우 메이크업 전 수분크림을 사용하여 촉촉한 피부 결을 만들어 주면 들뜨거나 건조함 없이 피부 표현을 연출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피부가 쉽게 상하는 계절에는 겨울보습크림순위를 참고하는 것도 좋지만 자극이 적고 개인의 피부 타입에 맞는 화장품을 선택하여 촉촉한 피부를 유지하는 것도 겨울철 피부건강을 위한 방법이다.

최민영 기자  kunkang1983@naver.com

<저작권자 © 건강다이제스트 인터넷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민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이엔에프메딕스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