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뷰티
겨울철에도 촉촉한 메이크업 파운데이션 활용법은?

【건강다이제스트 | 최민영 기자】

겨울철은 다른 계절보다 땀의 분비가 줄고, 건조한 기후와 찬바람에 피부가 많이 노출되기 때문에 각질층에 함유된 수분량이 감소하기 마련이다. 겨울철 수분 감소는 피부 건조 현상을 유발하여 각질이 쌓이기 쉬운 환경을 만들며, 화장을 들뜨게 할 수 있다.

전문가들은 잡티 가리기를 목적으로 베이스메이크업이나 다크써클컨실러, 수분파운데이션 등 다양한 메이크업 종류를 사용하다 보면 화장이 밀리기 쉽다고 전한다. 아무리 커버력이 좋은 파운데이션 인생템이라도 화장이 밀리면 소용없으므로 메이크업순서와 사용방법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는 것이다.

밀리지 않는 화장을 위해 물광 피부 만들기를 실천하려면 메이크업 종류를 간소화하고, 피부에 결이 생기지 않게 지속력좋은파운데이션을 충분히 흡수시켜야 한다.

모공커버 메이크업 이후 비교적 촉촉한컨실러를 선택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수분감을 갖춘 커버력이 좋은 컨실러를 선택했다면 얼굴 톤에 맞게 피부에 부담을 주지 않도록 소량만 발라줘야 한다. 여드름 컨실러 사용 시 커버력 욕심에 너무 많은 양을 바를 경우, 각질이나 모공 요철이 부각 될 수 있기 때문에 컨실러 바르는 법에 주의를 기울이는 것이 좋다.

또 자신의 피부 타입에 따라 수분부족지성 파운데이션이나 모공커버메이크업 제품을 알맞게 선택하는 것이 권장된다. 제품 선택은 파운데이션순위를 비롯해 선호하는 메이크업순서, 잡티가리기 방법에 따라 다르게 이뤄질 수 있다.

이처럼 겨울철 물광메이크업 연출을 위해 자신의 피부 타입에 따른 제품 선택이 필요해지면서 화장품 업계는 다양한 제형의 수분파운데이션들을 선보이고 있다. 그 가운데, 중앙일보 소비자선정 최고의 브랜드 대상 수상한 ‘TS미라클 파운데이션·컨실러’는 각 제품별로 매트, 글로시, 누드 3가지 제형을 구성한 겨울메이크업 제품 사례로 볼 수 있다.

‘TS미라클 글로시 파운데이션’에 함유된 식물성 오일(아르간트리커넬오일, 블랙커민씨오일)은 자연스럽게 보습막을 형성하여 피부 속 당김을 줄여준다. 따라서 물광피부만들기를 위한 수분부족지성 파운데이션으로 사용할 수 있고, 면접메이크업에 활용될 수 있다.

TS미라클 글로시 컨실러 제품 또한 촉촉한컨실러인생템으로 다양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오일 성분과 함께 진주추출물이 담겼다. 이 다크써클컨실러 제품은 면접메이크업 시 얼굴 곳곳의 칙칙함을 화사하고 자연스럽게 커버할 수 있도록 하이라이터 기능까지 갖췄다.

관계자는 “물광메이크업을 위한 제품선택법은 커버력컨실러순위보다 베이스메이크업 제품의 제형을 고려하는 것이다. 겨울메이크업을 위해 지속력좋은파운데이션과 여드름컨실러를 바르려면 위생관리도 철저하게 이뤄져야 한다.”고 전했다.

이어 “컨실러인생템으로 추천하는 다양한 의견을 확인한 뒤 제품을 구입하여, 만족도를 높이길 바란다. 제품 선택 시 컨실러순위만을 참고하기 보다는 자신의 피부타입을 고려하는 것이 중요하다. 앞으로도 커버력좋은 파운데이션바르는법 등 다양한 정보 안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메이크업 팁(Tip) 및 제품 성분은 ‘TS미라클 글로시 파운데이션/컨실러’ 웹 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해당 페이지에서는 제품 라인별 파운데이션 및 컨실러바르는법을 안내하고 있다.

최민영 기자  kunkang1983@naver.com

<저작권자 © 건강다이제스트 인터넷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민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