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뷰티
100만명 여성과 함께 만든 빅데이터 화장품 출시국내최대 뷰티SNS 언니의파우치, 입술각질 해결 위한 언파 부비부비립 출시

【건강다이제스트 | 최민영 기자】

많은 화장품이 소비자의 니즈를 반영한 제품이라고 홍보하지만 실제로는 몇 번의 소규모 설문조사와 인터뷰를 거친 것이 전부이다. 하지만 최근 100만명 이상 여성회원의 빅데이터와 1만명 이상의 실제 설문을 통해 만들어진 화장품이 있어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국내 최대 뷰티 SNS 언니의파우치 브랜드의 첫 번째 제품인 언파(unpa) 부비부비립이 그 주인공. 이로써 국내의 다양한 뷰티 관련 정보서비스 중 최초로 자체 화장품 브랜드를 보유하게 되었다.

부비부비립은 언니의파우치의 운영목표인 ‘사람들이 뷰티를 경험할 때, 올바른 선택을 할 수 있도록 돕는다’ 로 부터 출발했다. 100만명이 넘는 회원과 200만건이 넘는 뷰티 관련 데이터를 관리하며 ‘좋은 화장품’ 과 ‘좋지 않은 화장품’ 관련 정보를 제공하고 있지만 일부 고민들에 대해서는 세상의 화장품이 해결하지 못한다는 것. 특히 1만명 이상이 참여한 설문을 통해 립 제품 사용시 23%가 각질부각을 고민하고 있으나 이를 명확하게 해결해 주는 제품이 없어 소비자들과 함께 제품을 개발하기 시작했다.

립 메이크업 관련 고민을 확인한 후에는 빅데이터 전문기업 웨슬리퀘스트의 자문을 통해 연관된 고민들과 기대하는 기능 관련 데이터를 고도화하였다. 이후 사용자들 중 화장품 마니아들을 초청하여 직접 샘플테스트를 거치기도 했다.

이렇게 탄생한 언파 부비부비립은 매일 사용할 수 있는 순한 각질제거제이다. 마이크로비즈 알갱이를 사용하는 기존제품과는 달리 버블을 이용한다. 또한 천연 AHA 성분인 위치하젤추출물, 파파야추출물을 함유하여 오래된 각질도 제거 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입술의 메이크업잔여물 클렌징 기능까지 추가하여 입술 건강에 도움이 된다는 설명이다.

새로운 개념으로 생산되는 화장품답게 홍보와 판매 방식도 남다르다. 크라우드편딩 사이트 와디즈를 통해 선판매를 실시, 하루 만에 펀딩액 150%를 달성하였다. 출시와 함께 공개한 SNS 상의 영상은 벌써 50만명 이상이 시청하였다.

언니의파우치 관계자는 “보유한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사용자들과 소통, 현존하는 화장품으로 풀지 못하는 고민을 해결하는 제품을 지속 개발할 예정이다. 특히 정보검색부터 제품구매까지 전 과정을 직접 보유한 플랫폼으로써 홍보와 유통비용을 줄인 합리적인 화장품을 기대해 달라” 고 전했다.

한편 언파 부비부비립은 언니의파우치 사이트나 앱에서만 구매 가능하다. 회원가입시 5% 할인쿠폰 증정, 2개 이상 구입시 한정판 파우치를 함께 제공 중이다.

최민영 기자  kunkang1983@naver.com

<저작권자 © 건강다이제스트 인터넷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민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