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아름다운 性
애인마저 떠나게 하는 발기부전 남성의 ‘비애’

【건강다이제스트 | 대구 코넬 비뇨기과 이영진 원장】

남자가 턱을 괴고, 커피숍 밖을 응시하면서 연신 줄 담배를 피운다. 남자의 눈에는 시름이 가득하고, 오늘 이별을 통보한 여성이 다시 달려 와줄 것 같은 생각에 담배를 피우면서도 계속 유리창 밖을 응시한다. 과연, 이 남성은 왜 여자에게 이별을 통보 받았을까?

비뇨기과 전문의인 필자의 관점에서 볼 때 이 남성은 바로 담배를 피우는 너무나도 잘못된 생활습관에 의한 발기부전 때문에 이별을 통보 받은 것으로 생각된다. 담배를 피우는 남성은 발기부전이 올 수밖에 없고, 발기부전 애인을 여자가 견딜 수가 없었던 것이다.

담배 피우는 남성은 발기부전 위험군

발기부전에 있어서 가장 치명적인 생활습관인 흡연! 담배의 니코틴 성분은 혈관 수축 기능을 가지고 있어서 음경혈관을 수축시켜서 발기부전을 일으키는 직접적인 원인이 될 수 있다. 또한 담배에는 3800여 종 이상의 해로운 물질들이 발견되는데 이러한 물질은 심장과 폐, 면역계에 영향을 끼치게 되고, 간접적으로 발기부전을 일으킬 수 있는 원인이 된다.

실제로 남성 2만 2000여 명을 대상으로 14년간 진행된 연구 결과에 따르면, 담배를 피우는 남성은 피우지 않는 경우에 비해 발기부전 위험이 50% 높았다. 담배를 피우던 발기부전 남성이 금연 이후 수일 만에 발기부전이 호전된 결과도 보고되었다. 사랑에 대한 기대로  마음이 부풀어 있다가 남성의 발기부전으로 사랑을 나누지 못할 때 여성의 스트레스는 발기부전 남성의 스트레스보다 더욱 높게 된다. 사랑하는 여성이 본인의 발기부전 때문에 심적인 고통을 받게 되는 상태를 벗어나게 하는 것이 남자의 도리이고, 그러한 발기부전에서 벗어나는 핵심은 바로 담배를 끊어내는 것이다.

현대사회에서 점점 증가하는 스트레스, 과도한 음주, 그리고 운동 부족 등 생활 전반에 걸친 여러 가지의 요소도 발기부전에 영향을 준다.

따라서 규칙적인 운동과 함께 건전한 생활방식을 영위하는 것이 발기부전을 예방하고, 치료하는 가장 좋은 방법인 것이다. 그 숱한 드라마나 영화 속에서 여자가 이별을 통보했을 때 줄담배를 피우거나 폭음을 하는 남성들은 바로 본인이 느끼지 못하는 사이에 흡연이나 음주 등의 잘못된 생활습관으로 발생한 발기부전으로 인해서 여자가 떠난다는 것을 알지 못했을 가능성이 있는 것이다. 남성들이여! 사랑하는 여자가 떠나가지 않도록 오늘 당장 금연하자! 발기부전이 있다고 생각되면 오늘 바로 비뇨기과를 방문하자!

 

이영진 원장은 비뇨기과 전문의, 대한비뇨기과학회 정회원, 아시아남성의학회 정회원, 세계성의학회 정회원, 대구비뇨기과개원의협의회 상임이사로 활동 중이다. 주요 저서로는 <최고의 남성이 되는 비법 공개>이 있고, 대한의사협회 선정 네이버 최고 상담 답변의로 선정됐으며, mbc ‘생방송 오늘아침’ 비뇨기과 상담의로 출연하기도 했다.

이영진  kunkang1983@naver.com

<저작권자 © 건강다이제스트 인터넷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영진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