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아름다운 性
[이영진의 섹스앤라이프] 불경기에 심해지는 남성 조루 훌훌~ 탈출법2013년 09월 건강다이제스트 가을호 90p
  • 이영진 칼럼니스트
  • 승인 2016.09.18 04:17
  • 댓글 0

【건강다이제스트 | 대구 코넬 비뇨기과 이영진 원장】

불경기에 짧아지는 것 두 가지

기간의 불황에 따른 여파로 올해도 여성들의 미니스커트가 대유행이다. 지속되는 경기 침체에 따른 무거운 사회적 분위기를 환기시키고, 심리적 위축감을 타파하는 하나의 방법으로 여성들이 화려한 화장이나 미니스커트를 선호하고 유행하게 된다고 한다.

그런데 불경기에 짧아지는 것은 여성의 치마 길이뿐만 아니라 남성의 성관계 시간도 짧아지게 된다. 즉, 경기 침체에 따른 남성 위축현상-조루증이 더욱 생겨나게 되는 것이다.

불황에 남성들은 본능적으로 더욱 많은 성관계 여성을 찾게 되는 경향을 보인다. 경기가 안 좋아질수록 남자들은 더 많은 잠자리 파트너를 찾는다는 연구 결과도 나왔다.

미국 캔자스대학교 길라스 교수는 생존의 위협을 느낀 남성들이 성적으로 어떤 경향을 띠는지에 대한 연구를 진행했다. 이 실험에 참가한 남성들을 두 그룹으로 나눈 뒤 한 그룹에게는 “병세가 깊어 살아남기 어렵다.”고 거짓으로 알려주고, 다른 그룹에게는 “단순한 치통을 앓고 있다.”고 말해 주었다고 한다.

그런데 죽음을 통고받은 남성들은 치통이라고 진단 받은 사람들에 비해 야한 사진에 성적으로 더욱 즉각적이고 강한 반응을 보였다는 것이다.

이 같은 현상은 진화 심리학적 관점에서 해석할 수 있다. 남자는 생존에 위협을 느끼면 순간적으로 더 많은 자식을 낳고 싶어 하는 경향을 나타낸다. 자신의 유전자를 여기저기에 많이 뿌려 놓아 최소한 그 중 일부라도 살아남기를 원하는 것이다.

따라서 남자는 생존에 위협을 받으면 ‘단기간 짝짓기 파트너’에 더 큰 관심을 보인다. 그리고 그것도 한 명이 아니라 최대한 많은 사람과 관계를 맺으려고 한다. 그런 반면 여성에게는 이런 경향이 나타나지 않는다.
결론적으로 말해 불황에는 과도한 단기간의 외도가 증가하게 되고, 이러한 현상은 낯선 성 파트너에 대한 심적인 부담감 및 과도한 긴장감으로 이어져 조루증을 더욱 악화시키는 요인이 되기도 한다.

성관계 시간이 본인이 원하는 대로 조절이 안 되는 조루증은 다양한 원인이 있지만, 특히 성 파트너에 대한 과도한 긴장감은 수행 불안감을 유발시켜 조루증의 직접적인 원인이 된다.
이러한 조루증은 본인도 위축시키지만 상대방 여성의 성 만족도도 현저히 저하시켜서 성생활을 기피하게 되는 악순환을 유발할 수도 있다.

불경기에 짧아지는 것 두 가지

유럽비뇨기학회 총회에서 발표된 내용에 의하면 남녀 4000여 명을 대상으로 추적, 관찰한 연구에서 조루증이 없는 남성의 파트너 90%가 ‘성생활에 만족한다.’고 응답한 반면 조루증을 갖고 있는 남성의 파트너는 단지 38.3%만이 ‘성생활에 만족한다.’고 답했다.

즉 조루 남성의 파트너 약 62%는 성생활에 만족하지 못한다는 것이다. 또한, 조루증이 있는 남성의 여자 파트너는 성생활도 기피하는 경향이 있다는 연구 결과도 함께 발표됐다.

본인은 물론이고 성생활을 즐겁게 가져야 하는 여자 파트너의 성감마저 철저히 저하시키는 조루증!

이러한 조루증은 성관계 시 50% 이상의 여자 파트너를 만족시키지 못할 정도로 사정조절이 안 되는 성기능 저하의 가장 흔한 증상이라 할 수 있다.

성관계는 항상 상대적인 것이므로 조루증을 가진 남성은 본인도 괴롭지만, 파트너는 더욱 괴로울 수 있다는 생각으로 적극적으로 치료에 임해야 한다.
조루증의 치료는 행동요법, 약물요법, 감각저하 등 여러 가지 치료를 병행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이면서 올바른 치료법이다. 각각의 특성을 요약하면 다음과 같다.

● 행동요법 : 사정이 가까워졌다는 느낌이 들면 음경을 빼낸 후 엄지손가락을 위로, 둘째손가락과 가운데 손가락을 아래로 하여 귀두와 음경이 만나는 부위를 움켜잡고 힘껏 누른다. 사정 충동감이 지연된 후에 다시 성행위를 계속한다.

● 약물요법 : 사정 중추에 작용하여 사정 반사를 지연시키는 약물을 복용한다.

● 국소도포법 : 음경의 지각과민을 완화시키기 위한 약제를 도포한다.

● 경구용 발기부전약과 해면체내 자가주사법 : 발기유발제의 복용을 병행하여 조루증을 완화할 수 있다.

● 귀두감각저하시술 : 배부신경차단술, 귀두약물주입술 등을 활용하는 방법이다.

위 치료법 중 특히 최근에는 비수술적요법으로 조루를 치료할 수 있는 방법이 시행되고 있기도 하다. 바로 필러제 주사요법이다.

귀두 바로 아랫부분에 조루 치료 전용 약물을 주입하여 조루증을 치료하는 비수술적 방식인데 많은 환자들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는 동양인에게 특히나 민감한 음경 및 귀두에 외부 자극이 주어지면 약물이 완충 및 쿠션 작용을 하여 사정조절능력을 만들어주는 것이다.

조루 약물주사요법은 부작용이 적고 즉시 정상생활이 가능한 시술이다. 시술시간은 10분 정도로 짧은 시간 안에 끝나는 비출혈 간편 시술법이다.

특히 절개나 봉합과정이 없는 비수술적 치료이므로 수술에 대한 부담감이 없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이다.

너무나도 괴로울 여성 파트너를 위해서 조루 남성들은 하루 빨리 치료를 시작하자. 깊은 불황에 성생활까지 활력이 떨어진다면 너무 슬픈 일이다. 조루증을 말끔히 해결하기 위해 다각적인 방법을 꼭 모색해보길 바란다.

이영진 원장은 비뇨기과 전문의, 대한비뇨기과학회 정회원, 아시아남성의학회 정회원, 세계성의학회 정회원, 대구비뇨기과개원의협의회 상임이사로 활동 중이다. 주요 저서로는 <최고의 남성이 되는 비법 공개>이 있고, 대한의사협회 선정 네이버 최고 상담 답변의로 선정됐으며, 'MBC 생방송 오늘아침’ 비뇨기과 상담의로 출연하기도 했다.

이영진 칼럼니스트  conel7582@naver.com

<저작권자 © 건강다이제스트 인터넷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영진 칼럼니스트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